학습지도안-가정학과(의복마련과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정과 학습지도안(의복마련과 관리)
Ⅰ. 단원명
Ⅱ. 단원설정이유
1. 학습심리상
2. 학습경험상
3. 사회적 요구상
Ⅲ. 단원의 최종수업목표
Ⅳ. 지도상의 유의점과 학습지도 내용
Ⅴ. 단원의 수업목표
Ⅵ. 출발점 행동의 진단과 처치
Ⅶ. 본시의 학습활동 지도안
본문내용
의 기능을 분류할 수 있다.
③의복의 종류를 약술할 수 있다.
④체형에 따른 디자인의 요소를 진술할 수 있다.
⑤섬유의 종류와 특징을 구분할 수 있다.
⑥올바른 옷차림의 방법을 열거할 수 있다.
⑦한복입는 순서를 약술할 수 있다.
태도면(정의적 영역)
①의복의 기능을 대한 분류지식을 가질 수 있다.
②의복의 종류에 따른 옷차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③나에게 어울리는 옷차림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④상황에 따른 옷차림에 대한 태도를 가질 수 있 다.
⑤옷감의 종류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옷을 선택 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⑥한복을 입었을 때의 바른 자세를 가질수 있다.
기능면(운동기능 영역)
①의복을 정리하고 종류별로 구분할 수 있다.
②학생 각자에게 어울리며 신분에 맞는 옷차림을 할 수 있다.
③상황에 따라 옷차림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 다.
④옷감의 종류에 따라 의복계획을 수립할 수 있 다.
⑤올바른 한복입는 순서를 통해 실생활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총정리
  • 학습활동의 지원에만 둠으로써, 행정의 목표관리 활동을 소홀히 했다는 비판을 받는다.(3) 경영설(협동행위설)= 기능설로 지원 증가 → 낭비발생 → 경영설 대두❶ 체제접근이론의 영향 : 이 견해는 산업사회의 경영학적 지식과 체제접근이론을 교육행정에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교육활동을 성취하려는 노력에서 출발한 것이다.❷ 협동행위설 : 이는 교육행정을 교육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여러 사람들의 협동적 행위라고 보아

  • 7차교육과정분석
  • 학습자들에게, 배운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거의 주어지지 않는 다는 것이다. 7차가 시행되기 시작하면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고, 이제 그 문제점도 적당히 드러났다. 새로운 교육과정을 제시하기 보다는 현재 시행하고 있는 교육과정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는 등의 정책 개선이 필요한 때이다. ♥ 과학과 설문조사 항목 ♥1. 과학에 많은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고 있나요?①전혀 ②조금 ④많이 ⑤아주 많이2. 과학수업은 주로 어떻게 이루어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가정상담원 교육을 이수한 자로 하고 있다. 가정상담원의 상담효과로 가장 큰 장점은 장애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가 직접 상담을 하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 및 공감대 형성이 빨리 이루어질 수 있다. 가정생활기술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수행되는 제반 활동들이 모두 포함되는 광범위한 영역으로, 주요 내용은 가정에서의 안전 관리, 집안 청소, 의복 관리, 개인 청결, 화장실 이용, 침실 정리, 주방 일, 가족과의 대화, 가정에서의 여가 활동 등이 포함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학습에도 직결될 수 있는 보편적 기초 교육이 되어야 한다. 또한 의무 교육기간을 늘리는 대신에 기초 교육 기간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각 개인의 다양한 필요에 일치하는 후속 학습기회가 마련되어야 한다. 또한 학교교육을 비형식화하고, 학교의 교육과 통합하며, 다양한 모형과 방법들이 개발되어야 한다.학교교육의 개선을 위한 하나의 모델로서 자유학교 운동을 살펴보기로 한다. 그에 앞서 자유학교 운동에 영향을 미친 자아실현에 관한 교육사

  • 우리나라 교과서 제도와 내용의 문제점
  • 학습지도 보조자료 개발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다.3. 현행 국검인정 발행 교과서제를 자유발행제로 전환한다.4. 교과별위원회와 학교별위원회 구성시 교원노조가 추천한 인사를 반 수 이상 임명하도록 법령을 개정한다. 교과별위원회와 학교별위원회의 교사 참여는 21세기의 교육을 교육부와 교원노조가 동반자적 연대를 형성하는데 가장 중요한 토대가 될 것이다.제117조【교사의 수업권 보장】 교육과정 운영 및 평가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