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가정학과(의복마련과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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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가정과 학습지도안(의복마련과 관리)
Ⅰ. 단원명
Ⅱ. 단원설정이유
1. 학습심리상
2. 학습경험상
3. 사회적 요구상
Ⅲ. 단원의 최종수업목표
Ⅳ. 지도상의 유의점과 학습지도 내용
Ⅴ. 단원의 수업목표
Ⅵ. 출발점 행동의 진단과 처치
Ⅶ. 본시의 학습활동 지도안
- 본문내용
-
의 기능을 분류할 수 있다.
③의복의 종류를 약술할 수 있다.
④체형에 따른 디자인의 요소를 진술할 수 있다.
⑤섬유의 종류와 특징을 구분할 수 있다.
⑥올바른 옷차림의 방법을 열거할 수 있다.
⑦한복입는 순서를 약술할 수 있다.
태도면(정의적 영역)
①의복의 기능을 대한 분류지식을 가질 수 있다.
②의복의 종류에 따른 옷차림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③나에게 어울리는 옷차림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④상황에 따른 옷차림에 대한 태도를 가질 수 있 다.
⑤옷감의 종류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옷을 선택 하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⑥한복을 입었을 때의 바른 자세를 가질수 있다.
기능면(운동기능 영역)
①의복을 정리하고 종류별로 구분할 수 있다.
②학생 각자에게 어울리며 신분에 맞는 옷차림을 할 수 있다.
③상황에 따라 옷차림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 다.
④옷감의 종류에 따라 의복계획을 수립할 수 있 다.
⑤올바른 한복입는 순서를 통해 실생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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