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청소년 활동의 3요소(청소년지도자, 청소년시설, 청소년프로그램) 및 청소년활동의 발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활동의 3요소(청소년지도자, 청소년시설, 청소년프로그램) 및 청소년활동의 발전 방안에 관해 논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활동이란

2. 청소년 활동의 3요소(청소년지도자, 청소년시설, 청소년프로그램)
1) 청소년지도자
2) 청소년시설
3) 청소년프로그램

3. 청소년활동의 발전 방안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 활동은 청소년들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성장 경험을 보충하여 그들의 감성 및 사회성 계발을 위한 여건을 제공해 준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이 동년배 집단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타인의 감정에 대한 인식과 대응, 자신의 감정 조절과 통제 등을 위한 감성적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는 것이다. 청소년 활동에 대한 다양한 개념 정의 속에서 우리는 ‘경험’, ‘교육’, 그리고 ‘과정’이라는 개념을 발견할 수 있다. 즉 청소년 활동은 청소년기에 이루어지는 체험이라는 경험을 통한 교육과 학습의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 활동의 3요소(청소년지도자, 청소년시설, 청소년프로그램) 및 청소년활동의 발전 방안에 관해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보건복지가족부(2008). 아동․청소년 백서.
한상철(1998). 청소년학 개론. 중앙적성출판사.
김 민 외(2001). 청소년수련관 운영활성화 방안 연구. 문화관광부.
안병환 외(2006). 청소년 수련활동의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논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입니다!!!!!!
  • igas1***
    (2018.07.30 11:22:35)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