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의 스포츠 마케팅 - 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한 스포츠 마케팅 사례와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목차
-
1. 들어가면서.
2. 도미노 피자의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3. 도미노피자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요인과
효과 분석.
- 본문내용
-
1. 들어가면서
“도미노가 한국 축구의 미래를 배달합니다!”
라는 광고를 기억하는가? 2004년 6월 22일 부터 26일 까지 5일간 부산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렸던 부산국제청소년축구대회의 스폰서 광고다. 얼핏 생각하면 아무런 관계가 없을 것 같은 스포츠와 피자. 왜 도미노 피자는 축구대회를 위해 돈을 들일까?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위해 우선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과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 두 가지로 구별된다.
우선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은 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에서의 관중 확보 또는 스포츠 제조업 분야의 용품이나 시설 등을 판매하기 위한 활동이다. 반면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은 마케팅 및 기업의 관점에서 볼 때 스포츠 후원을 나타내는 의미로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등을 제공함으로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행하는 모든 활동을 일컫는다. 즉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으로 도미노 피자의 스포츠 마케팅이 바로 여기에 해당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