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맥도날드의 세계화, 맥도날드의 현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Ⅰ. 맥도날드에 대한 개요

Ⅱ. 맥도날드의 현지화

Ⅲ. 결론
본문내용
Ⅰ. 맥도날드에 대한 개요


1. 맥도날드 소개
- 맥도날드의 역사는 1955년, 믹서 판매업자인 레이 크록 (Ray A. Kroc)이 딕 맥도날드와 맥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여 공동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맥도날드'란 이들 형제의 이름을 딴 것으로, 새로운 개념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맥도날드'에서 유래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119개국에 30.000여개의 가맹점에서 매일 460만명의 고객들에게 맥도날드만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기업철학
● 레이 크록, 맥도날드 창시자, 1955-1977년 맥도날드 대표
- 당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잘 보살펴 주세요. 그들이 어떤 일을 이루었을 때 크게 칭찬하세요."

● 프레드 터너, 1977-1990년 맥도날드 대표
- "이는 단지 비즈니스상의 공허한 개념을 전달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회사란 증권거래소상의 대차대조표가 아니라 사람이 만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마이클 퀸란, 1990-1999 맥도날드 대표이사
- "우리는 우리의 크루들이 고객에게 최대한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 매니저들에게 권한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3. People Promise(맥도날드가 추구하는 기업문화)
● Respect and Recognition
● Values and leadership Behaviors
● Competitive Pay and Benefits
● Learning, Development and Personal Growth
● Resources to Get the Job Done

참고문헌
1) 한국맥도날드- http://www.mcdonalds.co.kr/
2) 맥도날드 본사- http://www.mcdonalds.com
3) 신동아 2002년 2월호: 햄버거로 세계 정복한 맥도날드 성공신화
4) 뉴스위크- http://nwk.joins.com/newsweek/program/nwk_article/
0,3601,aid%252D184173,00.html
5) 네띠앙- http://atoz.netian.com/bs8.htm
6) 매경이코노미- http://gisa.mk.co.kr/economy_read.php?year=2002&no=368228& query5%B5%B3%AF%B5%E5+
7)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8) 프리챌 경영학커뮤너티- BM nuri
9) 서울경제신문- http://www.sedaily.com/
10) 한경비지니스- http://www.kbizweek.com/
11) 검색엔진- 야후(http://kr.yahoo.com/?l=login)
구글(http://www.google.co.kr/)
엠파스(http://empa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맥도날드 경영사례연구
  • 맥도날드 햄버거가 그리 반가워 보이지 않을 수 있으나 김밥 천국 등과 같이 이러한 미국식의 패스트푸드의 원리를 차용하여 큰 성공을 거둔 외식업체들이 많다. 맥도날드는 세계 어느 곳을 가던 똑같은 모양에 똑같은 맛을 낸다. 이것을 정확히 말하면 미국 음식의 세계화가 아니라 맥도날드의 세계화 인 것이다. 맥도날드에 갔다고 우리가 미국의 문화를 이해하지 않듯 맥도날드는 그 하나의 상품인 것이다.오늘날 세계속에 맥도날드가 있기 까지

  • [경영학]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경영비교분석
  • 경영학개론 목차Ⅰ.서론: 기업소개-21.롯데리아 -22.맥도날드 -6Ⅱ.본론-101.마케팅전략102.메뉴-163.사회 공헌 활동-20Ⅲ.결론-23Ⅳ.부록-251.과정서- 252.후기 - 263.참고문헌- 28

  • 기업국제화의 동기
  • 현지화 함으로써 이와 같은 거부감을 회피할 수 있다.이상과 같은 여러 동기에 따라 기업이 해외에 진출한다. 특히 근래에는 개발도상국을 비롯한 각국 정부들이 자국 산업의 활성화, 고용증대, 선진기술의 도입 등을 위하여 외국자본을 적극 유치하고자 여러 가지 혜택을 부여하면서 노력하기 때문에 선진 각국의 해외투자가 더욱 늘어나는 추세이다.* 참고문헌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

  • [마케팅] 문화적차이에의한 브랜드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현지화함으로써 더 큰 시장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4. 소비자들의 문화를 거스르지 말아야 한다.인도식 토핑법을이용한 피자를 만들어 성공한 US피자의 CEO와히드베렌지안은 lsen 신문인 비즈니 라인지 기사에서 아래와 같이 말했다.▶ 법칙은 분명하다.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스스로를 이방인처럼 느낀다면, 그브랜드는 결코 성공할 수 없다.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한다.“문화는 그 어떤 회사나 상품보다 강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현지화 우리가 제시하는 BBQ의 해외전략은 표준화와 현지화로 승부하는 것이다. 각 지점에서 서비스와 재화 공급의 표준화를 통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구축하고 이미지를 제고하는 전략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제품 생산운송판매에 있어 일관성 있는 시스템 구축이 요구되며, 한국 프랜차이즈업체 간 공동물류 센터를 이용하는 등 공동물류시스템을 통해 비용 절감을 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이에 더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현지 소비자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