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영유아기의 사회성 발달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영유아발달4공통) 유아기 사고발달이론설명하고 사고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행동주의이론과 사회학습이론 영유아신체발달 특성설명하시오0k
- 영유아발달1) 인지발달 이론을 대표하는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주요내용 유아기의 신체발달설명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ok
- 해당연령 발달특성에 맞는 적합한 보육프로그램 작성 시 주의사항 또는 고려사항
- [부모교육 B형] 영아기 및 유아기 발달 특성과 중요성을 설명하고, 영아기 및 유아기 자녀를 둔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론D형)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영유아기의 사회성 발달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성의 개념
2. 사회성의 발달
3. 영유아기 사회성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1) 가정환경
2) 동료집단
3) 교사요인
4. 영아기 사회성 발달 특징
5. 유아기 사회성 발달 특징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회성이란, 타인과 더불어 공동생활을 하려는 성향이며 한 개인이 사회에 적응하며 서로 돕고 사랑과 정을 나누는 사회관계 양식을 말하는 것으로 다른 사람들과 사귈 수 있는 능력 또는 사회 적응성, 대인관계의 원만성이라고 하였다. 또한 사회성의 개념을 보면 일반적으로 자연적으로 갖고 태어나는 자연성과는 구분되는 개념으로 사회화의 과정을 통해서 경험을 통해 이루어지는 성향을 말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사회적 행동이 내면화된 것이 사회성이고 후천적으로 교육에 의한 경험으로 습득한 사회적 습관군이 사회성이며 나아가 사회적 행동의 근본적 기능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기의 사회성 발달에 대하여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송명자(2001). 발달심리학. 학지사.
강문희 외(1998). 아동정신건강. 정민사.
이경영(2008).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교육과학사.
최혜순(1994). 유아사회교육의 이론과 실제. 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별화교육계획의 주요내용에 대해 서술한 후, 개별화교육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의료사회사업] 불임여성에 대한 의료사회복지의 개입필요성과 개입방안
- 사회복지 실습의 개요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이해
-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식품구성 자전거를 알아보기 위한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작성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토론 - 인간행동에 관한 주요이론에서 발달단계의 내용을 자신 또는 주변사람의 경험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토론
- 기독교의 기본진리
-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학교에서 ADHD 학생이 있다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개입할지 실천방안을 서술하세요
- 측정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속성에 존재하는 일정한 규칙에 따라 숫자나 기호를 부여하는 과정을 말한다 측정의 정의 및 측정 수준에 따른 척도의 종류별 특징을 설명 하시오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와 경제와의 관계에서 사회복지 재원 마련에 대해 주교재에서 조사 정리한 후 재원 마련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