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YG 마케팅믹스 7P분석
Product
Process
People
Physical evidence
Price
place
Promotion
6. YG 엔터테인먼트사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기업고객층은 대중이 원하는 아티스트를 선정하고자 하고,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원한다. 특히 광고주 같은 경우는 인지도가 높고 이미지가 잘 구축되어있는 아티스트를 원한다. 그리고 기업고객층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것은 자신의 브랜드에 맞는, 컨셉에 어울리는 아티스트이다.
공통적으로 고객은 좋은 상품을 원하고, 가수나 배우의 ‘팬‘ 고객층은 교섭력이 약한 구매자이다. 작품을 보고 아티스트를 선택한다기 보다는 자신이 지지하는 아티스트라는 이유만으로도 구매동기가 확실하기 때문이다. 하지만’팬’ 고객층의 경우 가장 큰 수익 처 이긴 한 반면 한번 마음이 떠나버리면 확실하게 돌아서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SM엔터테인먼트-마케팅사례 발표-1. 기업 선정동기2. 기업 소개1) 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철학 및 비전2) SM엔터테인먼트 조직도3) SM엔터테인먼트 기업 연혁4) SM엔터테인먼트 재무상황5) SM엔터테인먼트의 능력3. 환경분석1) 설문지 조사결과2) 미시환경3) 거시환경4) SWOT분석 4. 마케팅 전략분석(국내, 해외)1) 국내(1) 목표시장분석(시장세분화-목표시장설정-포지셔닝)(2) 제품 전략(3) 가격 전략(4) 유통 전략(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2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차 례1서 론2기업소개3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4경쟁사 분석5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6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7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8결론9참고자료1. 서론국내 음반 산업은 19세기말에 태동이 되어 일본에의 예속기를 지나 60년대 들어 외국 메이저사와 라이센스 계약을 하면서 성장하고 90년대 들어 대형 기획사의 설립
분석하고 컨셉을 도출해 캐릭터를 이미지화한다. 다음으로 제작파트에서 각 캐릭터에 어울리는 소재를 골라 샘플캐릭터를 제작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져 나온 샘플들은 엄격한 내부 심사 과정을 거치게 된다. 국내의 상품기획, 디자인 마케팅 영업 인력들이 모여 상품성 및 성공 가능성 등을 평가하는 글로벌 마케팅이 그것이다. 매년 본사에서 4회, 미국에서 2회 등 총 6번의 미팅이 이루어지는데 여기에서 채택이 되어야 비로소 제품화되어 매년 전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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