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의 자유 vs 재산권 사례 연구(온라인몰 이용후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문제 제기

2. 개인의 표현의 자유

3. 효율성
공익적 측면
해결방안

4. 형평성
기존 법시스템의 문제점
해결방안

5. 결론
본문내용
대표사례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이민재 기자]

온라인 몰 쇼핑 시 구매결정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가 다른 소비자들이 올린 구매후기다.
상품 및 구매자를 직접 보지 못하는 온라인쇼핑몰의 특성상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앞선 구매자들의 상품평이나 구매후기에 의존해 구매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하지만 일부 쇼핑몰들이 자신들에게 불리한 상품평이나 구매후기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거나 무단으로 삭제해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심지어 악평을 남긴 소비자를 탈퇴시키거나 명예훼손이나 영업방해 등을 이유로 되레 소비자를 협박하는 사례마저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가 인터넷 이용자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 이용후기를 작성한 644명 중 83명(12.9%)은 이용후기를 작성하고서도 글이 등록되지 않는 경험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30명(4.7%)은 작성한 이용후기가 삭제되는 일을 겪기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HC KOREA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DHC KOREA 마케팅 전략 소개
  • 온라인 쇼핑몰들은 잇따라 뱃살관리 운동기구를 선보이며 뉴써티족을 공략하고 있다.바이라이브는 뱃살을 빼고 복근을 단련시키는 간단한 운동기구 AB맥스(3만2300원)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탄성을 이용해 혼자서 윗몸 일으키기가 힘든 사람도 쉽게 복부 운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운동량과 강도에 맞춰 3단계로 나눌 수 있고 설치, 보관, 휴대가 간편해 장소에 상관없이 운동을 할 수 있다. 핀란드 짐스틱(8만∼10만원대)은 막대 모양 도구에 튜빙(특

  • [인터넷윤리]최종요약정리본
  • 이용, 인터넷 사이트 개설해 알선 주도하는 기업적인 매매춘)- 현황 및 실태 (기업형 매매춘 조직 증가 / 네티즌 쉽게 빠져들 위험성이 큼 / 방지하기 위한 감시요원 적음 / 왜곡된 성문화가 네티즌을 매매춘의 피해자로 몰아가고 있음)④ 사행성 사이트 : 인터넷,전자상거래 활성화 > 사행성 도박 게임과 경품, 복권 사이트 등이 크게 증가 > 주부, 회사원, 학생들까지 중독온라인 도박은 피해는 물론 중독 현상으로 쉽게 발전할 수 있음 : 만 16~19세에서

  • [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이용했다. 교육생 모집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개설한 ‘미스터리 쇼퍼’ 카페(cafe.daum.net/mysteryshopping)를 활용했다.9시간 교육에 10만 원이라는 적지 않은 수강료에도 미스터리 쇼퍼를 해보고 싶다는 수강생들이 몰렸다. 회사원 대학생 주부 퇴직자 등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교육을 희망했다. 일부 외식기업은 자사 직원 교육을 의뢰하기도 했다. 교육은 미스터리 쇼핑의 현황과 직업으로서의 비전, 국내외 사례 동영상 강의, 실제 미스터리 쇼퍼로 활

  • [국제관계론]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 국제정치
  • 이용하면 복제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복사된 대상무르이 질도 원본과 거의 비슷하다. 사이버공간이 복제가 빠르고 쉽게 무한정 확산되는 장으로 등장함에 따라 디지털 기술은 기존 저작권법의 실효성과 유용성에 중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무형의 기술이나 문학적, 예술적 창작물들이 상업적, 경제적 가치를 가지게 되면서 법적 수단에 의해 보호받기 시작하고 지적 재산권 제도가 발전되어 왔다. 기술이나 예술적 작품 등은 본질적으로 그 소유권

  • 중국쇼핑몰 taobao 타오바오 마케팅성공사례분석및 타오바오 향후전망분석
  •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창구를 운영하고, 간단한 인증절차를 통해 판매자등록을 할 수 있게끔 운영하고 있어, 이용자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소비자 거래를 맡은 타오바오 몰인 티엔마오는 과거 타오바오상청으로 불렸으나 2011년 1월 티엔마오로 상호를 변경하였으며, 역시 알리바바 산하의 B2C 플랫폼으로 구매자가 4억 명에 달하며 5만 개의 온라인 상점, 7만 여 품목을 갖추고 있다. 개인이 아닌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들로 100% 품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