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학습이론 및 사회학습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4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 학습

② Pavlov 고전적 조건화

③ Thorndike 시행착오이론

④ Skinner 조작적 조건화

⑤ Pavlov VS Skinner

⑥ 사회학습이론

본문내용
학습의 개념

* 학습이란 학교공부 이다.

경험이나 연습의 결과로서 일어나는 비교적 영속적인 행동의 변화이다.


행동주의
▶심리학을 관찰할 수 있는 자극과
반응의 관계를 탐구하는 과학

행동주의학습이론의 기본가정

1. 학습의 결과는 행동의 변화에 있다
2. 모든 연구는 과학적이어야 하며, 과학적이라는
의미는 객관적이고 검증 가능하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모든 과학적 연구는 오로지 관찰 가능한 사진이나
현상에 한정되어야 한다.
3. 인간행동은 환경의 통제에 의해서 예측과 통제가
가능하며 이는 인간이 생존을 위하여 환경에 적응
해야 하기 때문이다.
4. 학습은 단순히 환경에 대한 자극과 반응에 의하여
일어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