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또래관계 및 친구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목차
-
1. 또래관계, 친구관계
2. 대중매체의 영향 : TV, 인터넷
결론
- 본문내용
-
1. 또래관계, 친구관계
유아가 일차적으로 만나는 대상은 부모 •또는 형제이며 성장함에 따라 교사나 또 래와 같은이차적 타인을 의미있는 타인으로 갖게 됨
•또래는 단순히 연령이 같다는 사실에 초점을 맞추어 정의하지 않고 행동의 복잡 성이 동일한 수준에서 상호작용하는 사회 적 동격의 존재로 정의
•또래와의 경험을 아동 발달에 있어 중요한 환경을 제공
•또래와의 경험을 통해 아동의 전 생애에 걸쳐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경험, 태도, 기술을 획득 하게 됨
•또래와의 성공적인 상호작용은 아동 발달에 있어 사회성, 언어, 인지능력을 획득하기 위한맥락과 기제를 제공
•또래 상호작용을 통한 모델링 효과는 아동에 게 서로 영향을 주어, 긍정적인 행동을 촉진하고 부정적인 행동을 감소시키는 등 사회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안영진외, 2009 재인용)
•또래집단은 아동이 만나는 최초의 2차적 집단이며 공식적인 사회
•인내, 협상, 중재, 대안, 절충, 배려 등의 과정을 겪으면서 아동은 청소년기와 성인기 에 활용할 수 있는 사회성을 배움
- 참고문헌
-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