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현지화 및 다각화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8 / 2016.01.08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스타벅스의 회사개요, 스타벅스의 한국 및 미국의 진출 현황과 향후과제를 비롯하여 스타벅스의 SWOT 분석, STP분석, 4P분석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스타벅스의 현지화·다각화 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한 핵심적 내용들을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스타벅스의 회사 개요
2. 스타벅스의 한국 및 미국 진출 현황 및 성과
3. 스타벅스의 SWOT 분석
4. 스타벅스의 STP 분석
5. 스타벅스의 4P 분석
6. 스타벅스의 현지화·다각화 전략
7. 스타벅스의 성공요인
8. 스타벅스의 향후전략
9. 결론도출 및 시사점과 내 의견
본문내용
2. 스타벅스의 한국 및 미국 진출현황 및 성과

(1) 스타벅스의 한국 및 미국 진출현황

0 스타벅스는 전 세계적으로 7,834개의 직영 점포를 운영
0 그 중에 미국에 6,281개의 직영 점포 운영
0 미국 외 지역에 1,553개의 직영 점포 운영
0 합작형태로는 5,894개의 점포를 운영
0 그 중에 미국에 3,533개의 점포 운영
0 미국 외 지역에 2,361개의 점포 운영
0 도합 전 세계적으로 13,728개의 점포가 운영 (2007년 5월 기준)
0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잡화점·체인점 내부, 공항등지에 흔히 볼 수 있으며 또한 한국에 있는 명동, 인사동등지에서도 접할 수 있음
0 대한민국에서 스타벅스는 1999년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처음 생겼으며, 2000년 12월 신세계와 공동 투자로 ‘스타벅스 코리아’를 설립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습니다 참고하여 과제하겠습니다.
  • yunsoo***
    (2014.10.28 21:22:46)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전략의 성공 실패사례를 통해 어떠한 요인이 성공적 혹은 실패적으로 작용하였는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Ⅱ. 유통의 이해1.유통의 필요성오늘날 현대인들은 유통의 존재를 통하여 생활의 풍요를 누리고 있다. 유통은 상품을 생산한 후 판매하기 원하는 생산자와 상품을 구입하기 희망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상품 및 서비스가 이전하는 활동에 의해 효용을 높여 부가가치를 증대시킨다. 즉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1. 서론2. 본론1) 스타벅스의 회사 소개 및 연혁2) 스타벅스의 기업이념 및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분석1.기업환경 분석2.스타벅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분석 : 설문조사 결과 분석3.경쟁사 분석4) 스타벅스 기업 분석1. 생산2. 마케팅3. 인사4. 재무5)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제품 성공요인2.서비스 품질 성공 요인3.내부 고객 만족 경영4.마케팅 전략5.아이디어 전략6.현지화 전략6) 스타벅스의 발전방향1.스타벅스의 문제점2.앞

  • 던킨 도너츠의 경영 전략 분석
  • 서론기업의 역사와 배경던킨 도너츠란?던킨 도너츠 연혁던킨 도너츠 코리아의 연혁본론던킨 도너츠의 경영 전략 분석던킨 도너츠의 한국의 현지화 및 성공 요인 분석던킨 도너츠의 해외 진출 전략1)프랜차이즈의 정의2)프랜차이즈의 종류3)프랜차이즈의 특징던킨 도너츠의 한국 진출 전략던킨도너츠와 경쟁사 던킨도너츠, Krispy Kreme도너츠 그리고 스타벅스경쟁사 비교, 위협요인 분석3사의 SWOT분석던킨 도너츠가 경쟁사와 차별화된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품질경영
  • 스타벅스 매출액2) 스타벅스 코리아 매출액3) 스타벅스 매장 증가 추이4) 스타벅스 코리아 매장 증가 추이4. 스타벅스 코리아 1) 소 개2) 연 혁3) 진입과정4) 경쟁업체 분석5) SWOT 분석(본사, 코리아)6) 마케팅 믹스(4Ps)7) STP 분석5.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요인1) 제품성공요인2) 서비스 성공요인3) 내부고객 만족경영4) 마케팅 전략5) 아이디어 전략6) 현지화 전략「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우리의 의견서 론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요인은 상해의 소비 특성과 지리적 위치 등의 이유보다는 바로 그들의 현지화 전략이라고 보여진다. 그리고 이마트는 까르푸와는 달리 POS 도입, 광고, 상품의 다양화 등 높은 비용을 수반하는 전략을 택했다. 이것은 비록 비용부담이 있긴 하지만 까르푸나 메트로와 같은 선진국의 유통업체들이 진출하여 영업을 하였기 때문에 후발업체로서의 불리함을 극복하기 위한 것으로 그 효과는 충분히 있다고 하겠다. 98년 1월부터 흑자를 내기 시작해 99년 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