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아동미술형태(shape, form)와 표현기법, 형태와표현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포스터 디자인의 이해 & 포스터 감상 교육법 연구
- [한국미국일본 미술]한국미국일본 미술(한미일미술)과 미술교과, 미술교과서, 한국미국일본 미술(한미일미술)과 미술표현, 한국미국일본 미술(한미일미술)과 입체표현, 한국미국일본 미술(한미일미술)과 예시작품
- 한미일미술(한국미국일본 미술)과 미술교육, 미술교과서, 한미일미술(한국미국일본 미술)과 조형요소 및 원리, 한미일미술(한국미국일본 미술)과 입체표현, 한미일미술(한국미국일본 미술)과 표현재료 및 용구 분석
- 성격심리학 이론 모음
- 초기 심리학(구조주의 심리학, 기능주의 심리학, 행동주의 심리학, 행태주의 심리학, 정신분석)
- 하고 싶은 말
-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형태(shape, form)와 표현기법
1. 형태
형태는 크게 정형형태와 비정형형태로 분류할 수 있다. 또한 형태는 입체적인 경우와 평면적인 경우에 따라 그 이름이 다르며 평면의 경우 셰이프(shape)라고 부르고, 입체의 경우 폼(form)이라고 한다. 그리고 형태는 사물 본래의 고유한 형태와 변형된 형태, 창조적인 형태로 나눌 수 있으며 직선형과 곡선형으로 분류할 수 도 있다.
어린이들은 발달단계에 따라 의인화된 형태, 상징화된 상태, 개념화된 형태, 정형화된 상태로 나누어 표현한다.
- 참고문헌
-
아동미술. 이소은,권기남 공저. 양서원(박철용). 2012년
아동미술교육. 이혜숙. 양서원(박철용). 2011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음식 소개(한국, 중국, 일본, 프랑스, 인도)
- 과학의 지식습득 방법 중 기존의 이론 중 하나를 제시하고 본인이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 중 하나와 연결하여 논의하시오
- 사서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수강생은 모든 관종(공공, 학교, 대학, 전문, 특수) 도서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모든 관종에서 근무할 수 있지 않고, 자신의 꿈과 적성, 기질에 따라 관종을 결정해야 한다 이에 자료선택 원리를 기반으로 자신이 근무하고자 하는 도서관 관종을 정하여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