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기관에 다니는 교사와 영아가 애착을 높이기 위한 활동방법을 각 주제에 따라 2가지 이상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기관에 다니는 교사와 영아가 애착을 높이기 위한 활동방법을 각 주제에 따라 2가지 이상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6~12개월 영아와 신체를 이용한 애착방법
2. 6~12개월 영아와 사물을 이용한 애착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은 출생 초기에 자신을 돌봐주는 사람, 주로 어머니와 특별한 유대관계를 맺으면서 강력한 정서적 밀착감을 형성하는데 이를 애착이라고 한다. 애착형성은 어느 문화권에서도 볼 수 있는 보편적인 발달양상으로 생후 6개월경 무 선택적인 표현행동이 선택적으로 변화되면서 영아는 친숙한 사람에게 특별한 애착을 발달시키기 시작한다. 12개월경이 되면 애착의 강도가 절정에 달하며 애착대상이 엄마나 아빠 등 소수에

.
.
Ⅱ 본론
1. 6~12개월 영아와 신체를 이용한 애착방법
첫째, 이불썰매 활동이 있다. 이는 이불 한쪽 끝에 영아를 놓고 다른 한쪽에서 교사가 끌어 주는 것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영아는 웃음 등 긍정적 정서의 적극적 표현을 하게 된다. 이때 교사는 영아가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신나는 기분을 만들어 주며 기분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김밥말이 활동을 한다. 이는 영아의 양손을 머리위로 쭉 뻗은 상태에서 이불 한쪽 끝에서 다른 한쪽 끝까지 돌돌 말아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교사와 영아는 긍정적 정서를 공유하고 즐거운 상호작용을 경험하게 된다. 이때 교사는 영아가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공인숙외,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06
- 김영애, “보육시설 영아 적응프로그램이 애착안정성과 적응행동에 미치는 효과”, 진주산업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 학습자의발달
  • 활동, 역할, 상호 개인적 관계를 어떻게 해석하고 지각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브론펜브레너는 아동들이 여러 가지 미시체계들 사이에서, 그리고 미시 체계들 속에서 전이를 한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미시 체계들 사이에서의 전이는 집에서 보육 기관으로 가는 아동에 해당될 수 있다. 미시 체계 속에서의 전이는 새 동생이 생겨서 가족 장면에서 새로운 역할을 갖게 되는 아동에 해당될 수 있다.브론펜브레너는 발달의 정의를 그러한 전이의 설명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활동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수치로 나타내는 것만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브랜드 가치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요인들의 역할과 비중은 어떠한지,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떠한 활동들이 필요한 것인지, 더불어 그 각각의 활동들은 어떠한 방향성을 가지고 어떠한 우선순위에 따라야 하는지 등을 도출해 내는 일련의 과정들이 브랜드 가치평가에 포함되어 있는 것, 따라서 브랜드의 가치가 어느 수준에 있으며, 목표한

  • 영유아기 기억발달, 친사회성 발달, 놀이발달
  • 교사는 보육 현장에서 볼 수 있는 유아의 친사회적인 마음과 행위의 표현을 소중히 여기고, 친사회성의 육성을 위한 노력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B. 친사회성의 형성 및 발달I. 친사회성의 태동친사회적 행동은 언제부터 표현되며, 발달과 함께 어떻게 변화하는 것일까? 친사회성에 관한 마음과 행동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일찍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생후 12개월경에는 옆에서 울고 있는 영아에게 접근

  • [장애아동] 깃털없는 기러기 보르카 책분석
  • 교사, 일반 교사, 관련 서비스 담당 인력이 개별화교육 지원팀을 구성하여, 장애 학생 개개인에 대한 교육계획을 세워 실천하도록 하여 형식적인 개별화 교육이 장애 학생들의 교육 요구에 적합한 교육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각 급 학교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구성하였다. 6)종합 재활적 대책재활(rehabilitation)이란 심신 장애인에게 의료적, 직업적, 교육적, 사회적, 심리적 재훈련을 통합적. 협동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각 개인에 대하여 가능한 한 최대한

  • 2000 여성복지학교
  • 보육교사회 회장)발제2 : 이태수(현도대 사회복지학과 교수)토론 : 최순옥(기독여민회회장)3주제 - 한부모 사회 : 성정현(여성연합 복지위원)발제 : 신경혜(한국여성민우회 가족과성상담소 부소장)토론 : 박연숙(서울여성의전화 사무국장)15:20-16:00 발표 및 토론여성복지학교를 개최하며지난해 여성복지 학교를 개최하며 전국구에서 여성복지에 대한 관심의 확대와 여성복지활동의 활성화를 기대했었습니다. 그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