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교육 지도방법 중 주제선정에 따른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건강교육으로 건강교육 관련 동화를 선정하여 동화 들려주기 활동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9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건강교육 지도방법 중 주제선정에 따른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건강교육으로 건강교육 관련 동화를 선정하여 동화 들려주기 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건강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
2. 통합적 접근방법에 의한 건강교육 관련 동화 들려주기 활동계획안
1) 치아건강 주제를 중심으로 한 통합적 접근 방법
(1) 환경구성
(2) 흥미 영역의 구성
2) 치아건강을 주제로 한 동화 선정 및 동화 들려주기 활동계획안
(1) 동화 선정 및 줄거리
(2)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아동건강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
유아교육기관에서 건강교육은 가정에서 생활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일과 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다. 그러나 자연스런 생활 경험 외에도 계획된 학습 경험에 의해 이루어진다. 즉 건강과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보다 의도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 경우에도 학습은 분리된 교과로서가 아니라 하루일과, 다른 학습 영역과 통합되어 이루어져야 한다. 주제는 다루어질 내용의 범위와 활동의 수에 따라, 그리고
.
.
2) 치아건강을 주제로 한 동화 선정 및 동화 들려주기 활동계획안
(1) 동화 선정 및 줄거리
치아건강을 주제로 한 동화로는 이경선 작의 ‘내 앞니가 빠졌어요.’를 선정하였다. 이 동화는 치과에서 앞니를 뺀 지수라는 아이가 친구들에게 보여 주려고 밖으로 나갔다가 토끼와 오리, 그리고 강아지를 만나면서 이빨이 빠진 것이 이상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속상해 하다가 친구 민호를 만나 다른 아이도 자신과 같이 이빨이 빠진다는 것과 어떻게 하면 튼튼한 이가 빨리 나을 수 있는지를 알게 되면서 기분이 좋아진다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2) 활동계획안
ㆍ활동명
내 앞니가 빠졌어요
ㆍ활동의 종류
참고문헌
- 곽은복,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설계의 탐색적 연구”, 아동교육, 2003
- 조경자외, “유아건강교육”, 학지사, 1998
- 김일옥외, “아동건강교육”, 양서원, 200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 쓰겠습니다.
  • o2free***
    (2014.09.10 00:53:53)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교육환경을 통해 실생활에 보다 밀접한 주제 탐색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정보를 선택 활용하도록 하여 능동적 학습 참여를 유도한다.넷째, ICT를 통해 교육장의 공간적, 시간적 제한을 벗어난 학습 환경으로 고차적인 사고 능력을 신장시킨다.즉, 위와 같은 필요 설은 앞으로 인류 활동의 주무대가 될 ICT 관련 온-오프라인 공간상의 아무런 장애가없이 살아갈 수 있는 인간과 그 공간을 활용, 개척하여 고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인간을 교육할

  • [유아교육] 비 - 동작과 음악
  • 활동에 활용 : 그림책의 장면 중 동작활동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특정 상황을 활용하는 경우ⅳ. 그림책의 내용을 동작내용에 맞게 개작 혹은 창작하여 활용 : 그림책의 내용을 교사가 동작활동에 적합하게 수정. 확장하거나 창작하여 동작활동에 활용ⅴ. 그림책의 분위기나 느낌을 활용 3. 동작교육의 효과적인 교수법1) 기본적인 동작의 요소와 창의성이 결합되도록 한다.① 신체적 접근 방법 - 동작의 질에 관련된 기본 요소를 주제로 하여 여러 가

  • 보육활동 레포트
  • Ⅰ. 들어가는 말1. 보육과정이란 ?Ⅱ. 본론1. 보육활동 계획과 구성 7항목1) 40인 이상2) 35인 이하3) 장애아 전담2. 보육활동 8항목1) 40인 이상2) 35인 이하3) 장애아 전담3. 계획안 예시 4. 놀이 영역에 의한 분류5. 관련 사진 6. 평가 문서 1) 보육과정 운영평가2) 평가 지침※참고문헌/참고 사이트Ⅰ.들어가는 말1. 보육과정이란 ?-보육과정 계획 시 고려사항보육과정은 영유아의 신체, 사회성정서, 언어인지능력 등이 적절한 시기에 고

  • 보육 과정의 이해2
  • 활동이 끝난 뒤 각자 사용했던 놀이감 과자료를 제자리에 두는 활동으로 종례5~10분 전에치우는 시간을 미리 알려서 활동을 마무리 짓도록한다.4. 대. 소집단영유아들은 주제. 일과 등에 따라 대집단 또는 소집단으로 활동하고, 또한 유아가 모여서 하는활동으로 출석, 날씨, 일과계획,주제이야기 나누기, 동화, 게임,등을 한다5. 간식 및 점심영아기와마찬가지로 2회 의 간식과 점심식사를 제공 한다하루 일과 중 간식과 점심은 균형 있는 영양섭

  • [교직실무]교육과정 운영계획서 중 연간, 주간, 일일 계획안을 작성하시오.(제3주기 유치평가 지표 중 교육과정영역 부분 평가요소에 부합하도록 작성. 주제를 택 1하여 같은 주제로 작성) (제3주기유치원평가)만4세
  • 건강상태 확인, 인사나누기) 놀이 계획 및 자유선택 활동정리정돈 및 평가간식 대집단 활동 (이야기 나누기, 소그룹 활동) 실외놀이동화 점심. 귀가지도* 위 일과표는 어린이의 흥미와 요구에 따라 변경할 수 있다. * 계절에 따라 시작하고 마치는 시간을 변경할 수 있다.* 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유아중심의 교육활동이 이루어   지도록 노력한다.3. 영역별 목표 및 내용       table05 영 역목 표 내 용 체 계 건강생활▶자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