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비만교실, 비만이란, 비만의 문제, 표준체중) 발표, PPT, 파워포인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8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수님의 평가가 좋았습니다.
목차
1. 비만
2. 비만의 문제점
3. 표준체중
본문내용
가. 비만이란
- 체내에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되어
있는 상태.
- 남자 : 체중의 25%이상
- 여자 : 체중의 30%이상

나. 비만의 원인
- 과도한 음식섭취
섭취에너지와 소비에너지의 불균형
식욕의 이상항진
운동량 감소
3대 영양소 과잉섭취(탄수화물,단백질,지방)
- 유전적요인
엄마 아빠 비만 자녀80%
부모 중 한쪽 비만 자녀40%
모두 야윈 경우 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대충한거같아요
  • joyongju***
    (2014.12.06 17:45:05)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기말]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주제 선정배경 교육목표,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 비만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해야 한다.(4) 교육 목표① 비만의 정의와 원인을 이해하고 진단방법을 알 수 있다.② 자신의 체질량 지수와 표준체중을 계산할 수 있다.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체)을 고안하여 학습지도계획안을 작성(1) 수행 및 평가계획① 교육대상 - 중학교 비만학생과 일반학생 모두가 교육대상이다.② 보건교육자 - 보건교사③ 교육방법 - 강의와 발표학습④ 교육매체 - 비만

  • 초등학생 대상 소아비만 보건교육안
  • 비만관리학습형태모둠활동학습목표1. 소아 비만의 문제성에 대해 인지한다.2. 소아 비만 관리를 위한 올바른 식생활과 운동을 행할 수 있다.단계학습과정교수 ․ 학습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도입학습동기유발◉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나의 비만도에 대한 계산법을 알아보도록 한다.자신의 비만도를 한번 계산해본다.소아비만의 문제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15분PPT자료신장계체중계공부할 문제 확인비만관리를 위한 효과

  • 초등 보건교육 실습
  • 지역사회간호학 실습 보고서목 차1. 실습학교의 일반적 특성을 기술하시오.2. 학교보건법에 제시된 보건교사의 역할을 기술하고 실습 학교에서는 보건교사의 역할이 어떻게 수행되고 있는 지를 비교해 보시오.3. 실습학교의 주요 건강문제(예:비만, 감염성 질환 등)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보건교사의 활동에 대해 기술하시오.4. 실습학교에서 제공하는 보건교육의 실시 현황을 파악하시오.5. 학생의 주요 건강문제를 열거하시오.1) 건강검사에서 확

  • [초등수학교육](확률과 통계)모의수업 -5-나 7. 자료의 표현 6,7차시
  • 체중 비율과 함께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비만율도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초등학교 1학년생의 비만율은 2007년 4.4%, 2008년 4.8%였던 데 견줘, 지난해엔 6.8%로 늘었다. 2학년은 2007년과 2008년 4.7%, 4.6%에서 지난해 7.3%로 뛰었다. 3학년은 2007년 5.0%, 2008년 4.9%였으나 지난해엔 7.5%로 증가했다. 초중고교학생 중 몸무게가 표준체중보다 20% 넘게 더 나가는 비만 학생은 지난해 전체 학생들의 13.2%로, 2008년(11.2%)과 견줘 2%포인트 높아졌다. 학생들의 비만율

  • 프로그램 개발 건강교육프로그램
  • 문제가 없자 이 풀들을 환자에게 먹여 보았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 풀을 먹은 환자들이 완쾌되는 것이였다. 그제서야 이 사실을 눈치 챈 의원은 부인의 말을 듣고 환자들을 완캐하게 한다는 그 풀에 대해 호기심을 느껴 부인이 치료해 주었던 여러 환자들을 불러 모았다. 환자들의 증상을 일일이 확인해본후 의원은 결국 이 풀이 각각 다른 증상을 치료하였음을 확인하고 그 이후로 여러 다른 증상에 이 풀을 썼는데 효과를 볼 수 있었다. 이 풀은 이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