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 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 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

2.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 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
1) 관찰 평가
2) 수행평가 평가
3) 포트폴리오 평가

3.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시 후, 장단점
1)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시 후
2)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시 후 장점
3)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시 후 단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유아의 발달을 위한 목표가 있어야 하며, 목표에 따른 교수내용을 수행해야 하고 이에 대한 평가과정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평가란 궁극적으로 유아들이 무엇을 이해하는가를 찾아내는 일이다. 유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평가는 교육의 목적과 교육 내용, 교수-학습과정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피드백 기체로서 교육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즉, 평가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주제나 개념을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없게 되므로 평가는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
참고문헌
권영례 외(1997). 유아과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출판부.
김경미(1995).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과학교육. 창지사.
박정민 외(1999). 유아과학교육.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수 있다. 브랜드 연상은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에 대해 간단명료하게 정보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예를 들면 소비자들이 백화점을 선택하고자 할 때 “뉴코아”는 많은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인식이 소비자들에게 연상된다. 이는 타 경쟁 백화점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강력하게 포지셔닝되어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브랜드 연상은 의사결정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기억하는 데 영향을 준다. 예를 들면 “맥

  • [유아교육] 유아교육에 있어 도덕성발달과 도덕성교육 및 언어발달과 언어교육 분석
  • 지도 모른다.교육학과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3-6세의 시기는 적어도 창의성과 사회 도덕적 성향의 발달이라는 점에서 최적의 교육시기라는 것이 분명하며, 따라서 이 시기의 교육적 방치는 전 국민의 창의성과 사회 도덕성의 개발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이 두 특성의 결여가 바로 지금 한국사회가 맞고 있는 최대의 위기 아닌가? 교육 문맹자들, 특히 유아교육애 대한 문맹자들은 이 엄청난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Ⅱ. 유아교육과 도덕

  • [학업계획서] 대구대 유아특수교육과 자기소개서
  • 할 만큼의 양을 정해 그것을 착실히 실천해가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라 생각하고 실천했습니다. 제 꿈이 유아 특수교육인 만큼 어떻게 어린아이들을 가르쳐야 할지 어떤 방법으로 조금 더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지도 세세하게 적어놓았습니다. 계획을 세웠으면 이제는 직접적인 실천이 있어야 합니다. 비록 아동들은 아니지만, 친구들을 통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1학년 때 실시한 지리산 극기체험 때에는 몸이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다른 친구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교육과정
  • 교육 내용을 선정하여 유아의 일상생활과 놀이 속에서 통합적으로 일과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평가한다.교육 과정 평가하나➂ 교수학습 방법의 적합성- 유아교육에 적합한 교수학습 방법을 사용하고 교사와 유아 간에 질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평가한다.➃ 평가의 적절성국가 수준에서는 각 유치원이 교육과정 평가를 실시하고 평가 결과를 다음 교수학습 방법 개선 및 교육 계획 수립 등에 반영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 방송통신대_교육평가_1. 규준참조검사와 준거참조검사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이 각각의 검사를 유아교육에 어떻게 반영되어야 하는지에(1)
  • 설명하시오 2. 지정형➀수행평가의 개념과➁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1. 공통형(1) 규준참조검사(2) 준거참조검사2. 지정형(1) 수행평가의 개념1) 대안적 평가2) 실제 상황에서의 평가 3) 직접적인 평가 4) 실기시험5) 포트폴리오법(2) 유아교육에 적용된 수행평가의 사례 1가지를 제시하고 그 사례 결과를 간단히 설명하시오.1. 공통형(1) 규준참조검사학생이 얻은 점수나 평가 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