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통합적 적용
2.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측정, 수와 연산영역)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통합적 적용
2.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측정, 수와 연산영역)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유아는 자신만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능동적으로 수학적 지식에 대한 이해를 발달시키는 존재이기 때문에 유아가 일상생활 속에서 의미 있는 경험을 하며 습득하는 지식은 주관적인 수학적 지식이 된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비판과 재구성의 과정을 거쳐 공동체에서 합의한 객관적인 수학적 지식으로 발달시켜 간다. 유아들은 이러한 활동에 참여하여 활동과 관련한 자신의 생활경험을 연관 짓고, 문제해결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문제해결의 과정을 추론하며, 자신의 해결방법을 다양한 방식으로 의사소통하고 표상하는 경험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할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을 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유아수학교육의 통합적 적용

2.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측정, 수와 연산영역)
수학과 역할놀이의 통합 활동은 유아들에게 수학이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임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즐거운 놀이 시간의 감정이 수학에도 자연스럽게 접목되어 즐거운 수학적 경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은 측정, 수와연산 영역을 선택하였으며 연령은 만 5세 유아를 선택하여 역할놀이에 적용하여 연령에 적합한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였다.

▶ 수학과 병원 역할놀이의 통합 활동 계획안

활동명
병원놀이를 해요
수학내용
수와연산, 측정
활동목표
? 병원에서의 다양한 모습과 상황을 놀이로 재연해 볼 수 있다.
? 측정한 결과를 숫자로 나타내 볼 수 있다.
? 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일에 관심을 갖고 긍정적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창복 외(2005). 유아수학교육. 양서원.
이정욱, 유연화(2008). 유아수학교육. 정민사.
정연희(2009). 유아수학교육.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5세 수학교육내용에 알맞은 기사를 선정한 후 기사에 실린 수학내용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한 수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 이를 통해 유아기
  • 수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 이를 통해 유아기 발달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만5세 수학교육내용에 알맞은 기사2. 기사에 실린 수학내용 분석3. 기사에 실린 수학교육내용을 활용한 수학활동계획안1) 활동목표2) 활동자료3) 활동방법4) 교사의 질문 유형4. 이를 통한 유아기 발달에 미칠 수 있는 영향Ⅲ 결론Ⅳ 참고문헌Ⅰ서론초중등처럼 정해진 교과서는 없지만 누리과정이 적용되는 유치원(또는 어린

  • (교직실무 D)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 작성에 대해 논하시오(기본 작성 원리, 들어가야 할 구성요소,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의 예시)
  •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계획되어야 한다. 유아의 발달은 언어, 인지, 사회, 정서, 신체적 영역 등의 발달이 각각 따로 분리되어 발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영향을 주며 통합적으로 발달한다. 따라서 교사는 유아의 학습을 위하여 유아의 통합적 발달을 고려하여 교육 활동을 구성하고 운영하여야 한다. 유아의 발달은 사회ㆍ언어적 능력, 논리ㆍ수학적 능력과 신체적 기능 등이 상호 연계되어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므로, 놀이 활동을 통한 통합적 접근

  • [2017 교직실무]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서술하시오.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교육과정운영계획 시 주의점 및 계획과정, 교육과정 평가계획)[본문출처, 인용표기 완료]
  • 교육과정의 운영에 대한 개념1) 기본개념2) 변화과정3) 교육과정 운영의 특징2.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계획1) 운영계획2) 계획 시 주의점3) 계획과정3. 유치원 교육과정 평가 계획1) 유아발달 평가 계획2) 교육과정 평가 계획3) 교사자기 평가 계획4. 나의 견해Ⅲ. 결 론Ⅳ. 참고 문헌유아교육과 교직실무 3학년 A형Ⅰ. 서 론유치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수립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다양하고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 동작 교육의 통합적 접근
  • 유아기의 어린이에게도 좋은 예술 작품에 노출 되는 것은 어린이들의 심미감 발달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실제로 유아의 동작 표현을 살펴보면 그 유아가 동작적 요소를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 그리고 제시된 매체 사용법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 이에 따라 동작적 표현의 성장을 위하여 어떤 자극이 필요한지를 가늠할 수 있게 된다.제4장 동작 활동의 계획 및 평가1.동작 활동의 계획 및 적용1)수업계획안 작성동작 활동을 계획하기 위해 교사는

  • 영유아시기의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
  • 수학이론이 왜 실생활에 적용되는지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통해 자연 현상을 수학으로 설명하게 되었으며, 이후 수학 원리의 적용을 통해 아름다움을 창조하게 되었다. 그리고 18세기 방정식의 발견을 통해 비행기를 뜨게 하고 정수론을 이용해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 세계를 여는 등 미지의 세계를 창조하는 중요한 토대가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시기의 아동수학교육의 유래 및 필요성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중심으로 작성해 보겠다.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