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SWOT, STP, 4P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멜론이란?
-기업연혁
-서비스 특징
-멜론의 장점과 단점
2. SWOT분석
-강점│약점│기회│위협
3. 시장상황
4. STP분석
-시장세분화│표적소비자│포지셔닝
5. 4P분석
-제품│유통경로│판매가격│판매촉진
6. 경쟁사 동향
-엠넷 │ 벅스
7.결론
본문내용
음악이 필요한 순간,
“No.1 Music Platform Melon”

멜론이란?


멜론 = Melody On
SKT에서 2004년 시작한 통합 온라인 통합 음악 서비스
디지털 음악 시장 내 브랜드 파워 1위, 시장점유율 1위
총 자산 1313억/ 연 순익 98억원
로엔 소유의 음원유통 회사
국내 최대 음원가입자와 음원 보유

(중략)

5. 4P분석
판매촉진(Promotion)
[ 멜론 제휴상품]

Ting
프리클럽
DRM 지원하는 MP3P, PMP, SKT 휴대폰에서 가능
Ting 친구라면 22% 매월 추가 할인 혜택!
매월 3500원
멜론 프리티켓 공동 프로모션
DRM 지원하는 MP3P, PMP, SKT 휴대폰에서 가능
프로모션 대상 휴대폰 기종을 이용한다면 인증폰 등록 후 매월 무료!
무제한 다운로드 + 실시간 듣기
멜론 익스트리밍
멜론 스트리밍 클럽 + LTE 데이터 통화료의 결합
월 6000원으로 멜론 스트리밍 클럽 상품 이용
SKT LTE 휴대폰에서 멜론 스트리밍 시 LTE 데이터 무제한 이용 가능
기타 이벤트
무료 이벤트, 1000%환불제도, 쿠폰, 어학능력향상을 위한 컨텐츠 제공
참고문헌
http://unrz.blog.me/167322427
http://ggomajae.blog.me/120155059147
http://news.nate.com/view/20121102n10372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494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04761&g_menu=020310&rrf=nv
http://mobizen.pe.kr/1080
네이버 검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굉장히 좋은 자료였습니다. 덕분에 과제 수행에 있어 굉장히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lucky1***
    (2017.10.22 19:47:0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분석] 곰플레이어 마케팅 전략
  • 4P – Promotion멀티미디 프로그램 최초로 공중파 광고“예전엔 착했는데, 다운받다 성질 다 버렸다.” “최신 동영상을 받으려다 팝업창이 주르르~.” “다운로드 3초 남겨놓고 정전이다.”Entertainment 산업과 제휴- 빅뱅, 다큐방송 조회수 1백만건 돌파(2006. 8. 4)- 슈퍼파이트곰TV 홈페이지 유저 폭주로 다운(2007. 1. 27)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시장 점유율곰플레이어 30WMP 27윈앰프 17아들레날린 5멜론 플레이어 5곰오디오 6기타 10아들레날린멜론 곰오

  • [마케팅원론] 애플 `아이폰` 국내 시장 마케팅 전략
  • 4P – PLACE유통시장상황 분석MENU 가장 기본적으로는 KTF를 통한 유통 – 대리점, 청약점 등에서의 판매 온오프라인의 ‘애플스토어’를 이용 자체 유통 및 판매- 자체 유통으로 인한 제조사의 영향력 강화를 탐탁잖게 여기는 이동통신사와의 갈등 예상 - 아이폰의 유치가 절실한 KTF 측의 상황을 이용, 계약 시, 전략적으로 애플스토어를 통한 판매를 허가 받아야 함.- 애플스토어 이용 시, 애플 매니아 층에 더 강력한 어필 가능- 애플의 사용자

  • [경영학] 케이블TV 채널 Mnet미디어의 성장전략
  • 엠넷에 의해 케이블 방송의 구매자 교섭력은 높지 않다.대체제의 위협:음악채널과 음원 사업으로의 엠넷의 대체제의 위협은 극히 적으나, 인터넷을 통한 음원 다운 등의 사업에는 도시락, 멜론, 벅스등의 대체제들이 존재하며 엠넷에 위협적인 존재가 되고 있다.1. 주제 선정 동기2. Mnet 미디어 소개1) Mnet 미디어 소개2) Mnet 미디어 연혁3) Mnet 미디어 사업영역3. Mnet 미디어 자사 분석1) 4P 분석2) STP3) 현재 Mnet의 입지4) 엠넷의 swot분석4. 시장분석

  • 11번가의 마케팅 기획안
  • 멜론, 토씨 등과 같은 기존 고객 대상으로 마케팅I. 일반개요IIⅣ . 11번가의 마케팅 전략2. 차별화 전략1Win – Win 서비스 – 판 매 자 최저수준의 판매수수료판매자의 편의를 위해 정산 기간을 2일로 단축하고, 평균 판매 수수료는금융수수료를 포함하여 경쟁사 대비 최저 수수료를 내세움 판매자 지원센터판매자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교육•상담 및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 물품 관리를 위한 IT솔루션 등을 무료로 제공 (각종 부대시설 대여가능

  •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 분석1) 철저한 준비‘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스타로 떠오른 싸이, 빅뱅과 2NE1, 그리고 세븐과 거미까지. YG엔터테인먼트 소속 뮤지션들은 그 어떤 뮤지션들보다도 확고한 개성을 자랑한다. 그러나 개성은 실력이 뒷받침돼야 빛난다. 뮤지션에게 있어 개성은 수준 높은 음악에서 비롯되며, 수준 높은 음악은 철저한 준비로부터 나온다. 최성준 YG 이사(COOㆍ최고업무책임자, 해외시장과 전략기획 업무를 총괄)는 소속 뮤지션들의 완벽한 준비 없이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