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사의 교수법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점과 영유아 상호작용의 바른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 교사의 교수법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점과 영유아 상호작용의 바른 방법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교사의 교수법
1) 인정하기
2) 지원하기
3) 모범 보이기
4) 지도하기
2. 영유아 교사의 교수법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점
3. 영유아 상호작용의 바른 방법
1) 문제활동 : 친구와 다툴 때
2) 문제활동 : 쉽게 포기할 때
3) 문제활동 : 친구들을 괴롭힐 때
4) 문제활동 : 소심한 행동을 할 때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사전적 정의를 보면, ‘교수’라는 단어는 ‘학문이나 기예를 가르치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포함하며, ‘학습’은 ‘배우고 익히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즉, 교수학습방법은 ‘가르치고 배우는 방법’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진다. 조금 더 넓은 의미에서 보면 교사가 의도적으로 계획한 목표에 따라 활동을 전개함으로 학습자에게 내적흥미와 동기를 부여하여 스스로가 학문을 인지하고 익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가르치는 행위를 ‘교수’라고 하며 배우는 것은 ‘학습’이라고 일컫는다. 좁은 의미에서의 교수는 ‘학문이나 기술을 가르치는 행위’를 말하며 넓은 의미에서 ‘교사가 의도적으로 계획한 교육적 활동’을 뜻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교사의 교수법을 위해 노력해야 할 점과 영유아 상호작용의 바른 방법을 문제 활동을 만들어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강문희 외(2007). 현대사회와 아동 : 심리학적 이해. 시그마프레스.
김은심(2007). 유아-교사를 위한 창의적 동작교육. 파란마음.
김명희 외(2007). 영유아 교수학습방법론. 양서원.
김경철 외(2005). 유아 교수-학습 원리의 뇌 과학적 의의. 열린유아교육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 대인관계의 일반적인 특징, 관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친밀한 관계의 증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공격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논하시오
- (A+ 레포트) 다면적 인성검사(MMPI) 결과 해석 방법
- 가트만의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간략히 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 의사소통의 예를 20개 이상(각 역기능적 의사소통 유형 당 5개 이상) 그리고 이를 역기능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바꾸어 표현한 것을 제시하시오
- 노인복지주택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노인복지주택의 유형과 해외사례 분석
- 조직문화의 개념을 설명하고 조직문화가 갖고 있는 기능을 서술하시오. 또한, 조직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문화가 어떤 역할을 하고, 조직문화를 왜 이해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로스만의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 중 사회행동모델의 장점과 단점을 논하시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토론)사회복지실천론_인권에 대해 정의하고 사회복지사들이 클라이언트에 대한 인권을 왜 존중해 줘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