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미국 및 중국 진출 성공사례와 인도 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혼다의 회사개요와 SWOT분석 및 STP 분석을 비롯하여 4P 분석 그리고 혼다의 미국 및 중국 진출 성공사례와 인도 진출 실패사례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혼다 소개
2. 미국시장 진출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7. 중국 진출 성공 사례와 인도 진출 실패 사례
8. 결론 및 향후 과제

본문내용
1. 혼다 소개

? 설립연도 : 1948년 9월
? 본사 소재지 : 일본 도쿄
? 대표자 : 타케오 후쿠이
? 매출액 : 6조 3천만 엔
? 종업원 수 : 144,785명
? 연간생산능력 : 230만대 오토바이(10,271,000대) / 자동차 생산대수(3,391,000대)
? 해외거점 : 미국, 유럽, 아시아 및 기타 (11개국 13개의 현지법인, 34개국 64개 공장)

1948년, 자전거용 보조 동력 엔진의 제조로 사업을 시작한 Honda는 소형 범용 엔진에서부터 스쿠터, 스포츠카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제품을 독창적인 기술과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하여 생산하는 기업이다. Fortune지가 선정한 Global 500대 기업 중 41위에 올라와 있는 Honda는 특히, Motorcycles 분야에서는 최고를 달리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제6장 해외시장 진출전략
  • 인도하는 방법이다. 구소련에 진출했던 펩시 콜라가 그 예이다. ③ 세 번째 예는 국가에 의한 규제로 인해 사업을 넘겨 주어야만 하는 경우이다. 그러한 경우에도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여 기업의 소유는 포기하고 경영을 계속하는 것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미국의 글로벌 유통업 시어즈의 아르헨티나 영업 케이스가 그것이다. 3) 매니지먼트 계약의 문제점상대가 경영 노하우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에 행하는 계약이기 때문에 사업의 오너가 노하

  • [국제경영학] 혼다의 국제화 전략
  • 혼다의 국제화 전략목 차I. Honda Story1. 혼다(HONDA)의 창시2. 혼다의 역사3. 사업내용 및 특기사항4. 절대 비용 우위5. 정부와 법적 규제6. 경영지표II. 경쟁전략1. Profile1) Message2) Honda의 철학3) Motorcycle4) Automobiles5) Power Products6) 국제화과정2. 핵심역량1) Technology2) Leadership3) 혼다 방식4) MarketingIII. 국제화 전략1. 국제화 방법2. 성공사례1) 미국2) 중국3. 실패 사례1) 인도IV. 경쟁우위1. Mortorcycle1) 모터 사이클용 ABS2) 모터스포츠 파크2. Automobile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미국기업의 세계 공항 시장독점에 대항하기 위한 에어버스 컨소시엄이다.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은 공동 출자하여 에버버스사를 설립, 중형항공기를 공동개발을 하였다.(2) 국제생산 라이센스(Production license)캐나다 브르본 공장에 100% 단독투자를 했다가 실패한 현대자동차는 이후 해외진출에 신중한 전략으로 전환해 국제생산 라이센스를 선호하였다. 주로 필리핀 중국 등으로 하여금 현대자동차의 모델을 라이센스로 생산하도록 한 것이다. 생산

  • 현대자동차의_성공사례_및_경영전략분석
  • 및 생산 시스템의 국제화로 경쟁이 더욱 치열해져 가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지만 현대자동차는 지속적인 R&D 투자의 확대와 독자기술 개발 노력에 힘입어 국내시장에서 좋은 소비자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위 사례와 같이 현대자동차는 1980년대 중반에 PONY EXCEL로 미국. 캐나다 등 북미시장에 진출하여 상당한 성공을 거둔 바 있는데, 이러한 미국시장진출은 다음과 같은 두 단계에 걸쳐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첫째 단계는 시

  • [국제마케팅] GM대우 대 인도 시장 진출 실패사례
  • GM 대우의 대 인도 시장 진출~실패 사례 연구~-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1. GM대우1) GM대우 연혁2) 비전2. 인도 시장 분석1) 개관2) 왜 인도인가?3) 시장의 특성4) 인도의 자동차 산업5) 현황분석 및 전망3.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과 실패1) 인도 진출2) 대우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실패3) 실패 원인 분석4. 저해 요인과 문화적 요인1) 저해요인2) 문화적 요인5. 대우자동차의 대책1) 경영전략의 수정2) 대우자동차 현지 법인의 과제Ⅲ. 결론 Ⅰ.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