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통 프로젝트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국외 유통 프로젝트 성공 사례
1.월마트
2.아마존
3.유럽에서의 KOTRA

II.국외 유통 프로젝트 실패 사례
1.P&G
2.텔스트라 통신회사
3.맥도날드

III.국내 유통 프로젝트 성공 사례
1.용산전자상가
2.인터링크시스템
3.캉가루

IV.국내 유통 프로젝트 실패 사례
1.코레일
2.잉크테크
3.동우 산업

본문내용
I.국외 유통 프로젝트 성공 사례

1.월마트

(1)배경

월마트는 2003년부터 RFID를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협력업체들에게 선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도입 됐던 당시에는 너무나 낯선 기술이었고 RFID에 관한 협력업체들의 지식은 전무 했다. 더욱이 당시에 RFID 기술은 물류에 쓰이기엔 부족했다고 여겨졌다. 비용 면에서 협력업체가 떠맡게끔 했고, 이익 창출에 대한 확신도 없어 개발에 투자도 적었으며 개발 과정에서 다소 소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어려움을 극복해 싸고 편리한 RFID를 개발하는데 성공한다.

(2)기대 효과

먼저 파렛트와 케이스에 인쇄된 바코드를 스캔 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인건비가 절약된다. 또한 판매량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어떤 물건이 잘 팔리는지 반대로 잘 안 팔리는지 분석하기 쉬워져 경영 전략 수립이 용이 해지며 재고 관리가 원활해지면서 재고부담과 운송비용을 줄이고 재고현황을 제때 파악해 재고가 없어 못 파는 경우 줄어들게 함으로써 매출이 상승하게 한다. 언제든지 물건의 소재를 파악할 수 있게 되어 물건이 종업원의 상품 절도 등의 이유로 사라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한다. 결정적으로 물류센터(distribution center)를 거쳐 가는 10억 개가 넘는 파렛트와 상자를 더 효율적으로 트랙킹 되어 상당한 비용이 절감된다.

(3)성공요인

1)적극적인 기술 도입
당시에 낯선 기술이고 가능성도 희박함에도 불구하고 월마트는 적극적으로 개발에 착수한다. 개발을 맡은 협력업체를 지속적으로 감찰하고 압박을 가해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되면 좋고 안 되면 말고‘와 같은 어중간한 움직임을 보였다면 재정만 낭비되고 흐지부지 끝났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롯데자일리톨의 마케팅
  • )마케팅 원론-가격관리전략- 채서일현대마케팅원론-SWOT 분석 - 유필화외 마케팅 2007,4월 8월호 (사)한국마케팅 연구원서론 본론 ▷ 기업소개 롯데제과란 ?▷ 시장분석 - Gum 시장의 현황 - Xylitol Gum의 개발 배경- Xylitol의 제품도입▷ 자일리톨의 실패와 성공 - 실패사례(실패원인)- 성공사례(성공요인)▷ 내부 환경 분석 ( vision & mission)▷ 외부 환경 분석 (경쟁사 분석)▷ 롯데제과의 SWOT분석 결론 & 견해 및 전략수립▷ 기업입사 TIP▷ 참고자료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목 차Ⅰ서론Ⅱ본론1.아모레퍼시픽 개요1)기업소개2)상호변경3)해외진출 배경4)해외진출 현황2.프랑스시장 진출사례 분석1)프랑스 시장 분석 및 진출 배경2)진출과정 (실패와 성공의 과정)3)성공전략4)SWOT STP 4P 분석5)진출성과 3.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1)중국 시장 분석2)진출과정 및 성과3)SWOT STP 4P 분석4)경쟁기업 분석(시세이도)5)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프랑스와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비교Ⅲ결론Ⅰ서론-기업선정동기경제가 발전되고

  • 미디어에서 현재 각광받는 음악 산업에 대해 -SM 엔터테인먼트
  • 실패라는 밑거름이 있었다.SM 엔터테인먼트는 국내의 경우 흔히 아이돌 문화라고 불리 우는 국내 음악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는데 창시자의 역할을 하였으며, 그에 대한 음악 시장의 평가 또한 상당히 긍정적이다. 더군다나 음반발매에 있어서도 일본의 싱글음반 발매구조를 가장 먼저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구축시킨 사례를 갖고 있기도 하다.따라서 그 중 우리는 앞서 거론한 우리나라의 기업들 중 해외음반 시장진출에 적극적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외국인지분 50% 초과투자의 비중증가Ⅵ.외국인 직접투자에 대한 우리나라의 정책인허가 절차와 투자업종 개방투자 인센티브소유지분기 타Ⅶ.외국인직접투자 유치의 문제점과 정책적 과제외국인 투자 환경의 문제점외국인 투자 유치의 정책적 과제와 개선방안Ⅷ.국내 외국인직접투자 동기Ⅸ.국내 진출 외국 기업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성공사례라고 보고 배운 내용의 실 사례를 조사해보고 싶어 선택하였습니다.2. 기업소개2.1 기업개요(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 출판, 비디오, 전시회, 공연 등 국내 애니메이션의 신규 영역 개척 및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또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범세계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국제 경쟁력을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