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론] 실제 시나리오 창작을 통한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양상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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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발표 목적
OSMU 및 스토리 텔링 알아보기

2. 본론
한국영화의 OSMU 사례
실제 창작을 통한 OSMU 양상과 한계

3. 결론
시나리오와 영화의 차이 알아보기
본문내용
연구 의도
원소스 멀티유즈
스토리텔링

연구의도

현대 One Source Multi Use(OSMU)의 양상
실제 창작에 있어 시나리오화의 변화의 양상과 그 한계

One Source Multi Use
Storytelling
현대 한국 영화 사례
실제 창작으로 보는 시나리오화


(중략)


한국영화사례
실제 창작하기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분석
- 대중성 및 작품 완성도가 높은 원작 필요
- 영화적 구성에 맞는 빠른 전개 필요
- 대중의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구조 변화
- 유명 배우, 감독 등의 마케팅 요소 필요

영화적 재미를 얻을 수 있는 각색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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