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광고언어의 문제점
1) 인터넷 신조어
2) 잘못된 외래어 표기
3) 외국어 남용
4) 띄어쓰기

2. 해결방안
1) 소비자 평가제도
2) 기업 차원의 노력
3) 교육적 차원의 노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인들은 하루에도 수백 가지의 광고를 접하게 된다. 광고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것인데, 이 때 광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광고 언어이다. 광고 언어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수많은 광고에서 잦은 인터넷 신조어 사용, 잘못된 외래어 표기, 외국어 남용, 잘못된 맞춤법 등의 문제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문제는 광고를 접하는 많은 이들의 언어생활에 혼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심각성이 제기된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인터넷 쇼핑몰 ‘GS SHOP'의 2012년 11월 21일자 광고를 통해 광고 언어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그에 대한 해결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광고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 광고언어의 문제점

1) 인터넷 신조어

인터넷 신조어는 인터넷에서 유행했거나 유행하고 있는 낱말들로, 인터넷 유행의 일종을 말한다. 문자 메시지나 인스턴트 메신저, 전자 게시판에서 자주 사용된다. 이러한 인터넷 신조어는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빈번하게 사용된다.
참고문헌
네이버 국어사전 (krdic.naver.com)
위키백과 (ko.wikipedia.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여러모로 좋은 점 감사드립니다.
  • jw0***
    (2017.01.17 23:49: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흠 괜찮은데 좋아욬ㅋㅋ
  • thdowg***
    (2014.12.03 00:01:03)
회원 추천자료
  • [졸업][광고언어] 광고언어의 연구
  • 광고 언어의 연구지도교수 이 논문을 졸업논문으로 제출함.2003년 6월 13일00대학교Ⅰ. 서 론1. 앞선 연구 및 문제 제기Ⅱ. 본 론1. 광고 언어의 개념2. 광고 언어의 특성2.1 광고 언어의 내용적 특성2.2 광고 언어의 형식적 특성2.2.1 음운론적 측면2.2.2 구조론적 측면2.2.3 의미론적 측면2.2.4 화용론적 측면3. 광고 언어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3.1 어휘3.2 문장3.3 의미 ․ 화용3.4 맞춤법 ․ 띄어쓰기 ․ 문장 부호Ⅲ. 결 론Ⅰ. 서 론오늘날 우

  • 결혼 이주여성의 인권보장에 관하여 - 1 다문화주의와 동화주의 개념 2 국가별 이주민 지원제도
  • 문제점1) 국제결혼 중개과정의 문제점(1) 부정확한 정보제공(2) 무조건 성혼위주의 중개 (3) 착취적인 금전개입 (4) 국제결혼 사기, 기획 이혼 등의 모습으로 지능화(5) 국제결혼 상업의 수단(6) 국제결혼을 위장한 인신매매(7) 속전속결의 국제결혼(8) 종교단체 결혼 중개상의 횡포(9) 위장 결혼 및 불법 관행 (10) 중개과정에서의 인권유린 (11) 인권 침해적/ 성차별적 모집광고2) 국제결혼 피해자들Ⅳ.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인권침해 해결 방안1. 결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추천도서 가운데 한권이상을 읽고 언론의 사회현상서평0k
  • 및 취재 윤리를 위반한 보도 행위와 같은 문제점들이 한꺼번에 드러났다고 지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언론계 내부에서는 개별 언론사의 사과 보도나 해당자의 인사 조치에서 그치는 기존의 땜질식 해결 방안에서 벗어나, 언론계 전반의 문제를 점검하는 위원회를 구성하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3)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문제점을 심층 보도해야 한다.이런 흐름을 반영하여 언론 정보 학회와 전국 언론 노동조합이 위원회를 구성해서 사회적 이슈에

  • 평준화 교육에 대한 평가와 보완책
  •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그럼 이때까지 열거된 세 가지의 문제점들은 해결될 수 없는 ‘평준화 교육’의 고질병인 것일까? 결코 그렇지 않다. 그럼, 이러한 문제들의 해결책은 무엇일까? 첫 번째로 제시된 문제점인 ‘하향평준화’를 살펴보면, 그 중심에는 각 개인에게 맞는 ‘맞춤식 교육’의 결여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및 이동식 수업 등을 통한 교육과정의 개정을 통

  • [성상품화 광고]섹스어필 광고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광고를 게재한 것도 변화의 한 획이다. Soley와 Kurzbard(1984)는 성적광고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1964년과 1984년에 발행된 잡지를 대상으로 잡지 광고의 성적인 내용을 분석하였다. 그들은 명시적인 성적내용과 광고모델의 누드정도, 남자모델과 여자모델의 누드정도, 특히 접촉하고 있는 정도에 초점을 맞추어 아울러 언어상의 성적언급의 양을 분석하기위해 광고의 표제 역시 분석대상으로 삼았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성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