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이후 이슈가 되고 있는 여성운동을 제시하고, 이 여성운동이 현대 여성복지 향상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10년 이후 이슈가 되고 있는 여성운동을 제시하고, 이 여성운동이 현대 여성복지 향상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시사점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2010년 이후 이슈가 되고 있는 여성운동 - 비정규직 여성노동운동

2. 비정규직 여성노동운동이 현대 여성복지 향상에 미칠 수 있는 영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여성노동자들의 비정규직 노동운동이라는 공간 속에서 배려와 보살핌이 사회화되고, 그것이 여성노동자들의 운동을 활성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은 운동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의 의식을 성장하게 하고, 파괴되었던 인간성과 관계 회복을 가능케 한다. 최근 비정규직운동에 대한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의 반응은 기존의 노동운동에서 보여지던 관심이나 지원 활동과는 차이가 있다. 기존 노동운동이 의무와 책임감에 기반한 노동조합과 민주노동조합총연맹(이하 ‘민주노총’)이나 한국노동조합총연맹 등 노동조합들 간의 연합 조직에 의한 활동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참고문헌
김복순(2012). 여성 노동시장의 고용구조. 노동리뷰.
공정원(2006). 비정규직 노동자의 사회권 보장에 관한 연구.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진숙(2010). 비정규직 노동조합 내 ‘여성문제’ 구성방식에 대한 비판적 고찰. 이화여대 대학원 여성학과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정치론] 젊은 층의 정치 관심도
  • 이 있다.* 전통형 무관심-신뢰형 무관심-무정치형 무관심* 현대형 무관심-탈정치형 무관심-사생활화형 무관심-소비형 무관심-실존적 무관심전통형 무관심정치문제가 자기에게는 이질적인 것이며, 정치는 높은 사람만이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처음부터 정치를 권력자지배자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정치에 관심을 보이지 않는 태도가 전통형 무관심이다. 특히 여성에게는 정치가 남성의 특권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하류층에 있어서는 정치는 상

  • [아동복지 공통] 영유아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개선되어야 할 과제를 보육과정, 서비스 운영, 종사자 측면에서 논하시오
  • 수준향상9) 보육, 교육의 일원화체계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보육의 정책목표는 아동에게 좋은 질의 보육을, 부모에게 안심하고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국가는 미래 세대의 노동력 확보와 지속가능성을 담보하는데 있다. 따라서 보육정책의 성패는 충분히 좋은 서비스 제공이 담보됨으로써 아동은 충분한 보육을, 여성은 안심하고 일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육아지원의 중요성은 초기 여성의 문제로부터 발생근거를 가진다. 우리

  • [교육철학] 비판이론의 내용분석 및 최근 한국의 교육계에 나타난 현상
  • - 비판이론의 내용분석 및 비판이론이 최근 한국의 교육계에 나타난 몇 가지 현상에 대해 가지는 시사점을 중심으로 -□ 목 차 □Ⅰ. 서 론 (주제 선정 이유)Ⅱ. 본 론 (1) 비판이론의 내용1. 비판적 교육이론의 배경2. 비판이론 교육사상가3. 비판이론이란 무엇인가4. 비판이론의 연구 방법5. 비판이론의 교육6. 비판이론의 교육목표7. 비판이론의 교육내용8. 비판이론의 교육방법(2) 비판이론이 한국 교육에 미칠 수 있는 시사점1. 교원평가제에 대

  • [교육철학] 비판이론이 한국 교육에 미칠 수 있는 시사점
  • 교 육 철 학- 비판이론의 내용분석 및 비판이론이 최근 한국의 교육계에 나타난 몇 가지 현상에 대해 가지는 시사점을 중심으로 -□ 목 차 □Ⅰ. 서 론 (주제 선정 이유)Ⅱ. 본 론 (1) 비판이론의 내용1. 비판적 교육이론의 배경2. 비판이론 교육사상가3. 비판이론이란 무엇인가4. 비판이론의 연구 방법5. 비판이론의 교육6. 비판이론의 교육목표7. 비판이론의 교육내용8. 비판이론의 교육방법(2) 비판이론이 한국 교육에 미칠 수 있는 시사점1. 교원

  • [아랍지역연구] 아랍민주화
  • 이 아니다. 제3의 물결로 일컬어지는 1974년 이후 민주화의 물결은 전 세계 민주국가의 절대수치를 거의 세배나 증가시켰으며, 전 세계 국가 수에서 민주국가가 차지하는 비율도 배로 늘어났다. 그러한 시류에 조금 늦게나마 올라서긴 했으나 민주화 운동을 이끌어낸 튀니지의 혁명만 해도 결코 갑작스럽게 벌어진 일이 아니었다. 사람들은 종종 아랍과 민주화는 상충되는 개념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 이유에는 아랍 세계에 뿌리 깊게 관여하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