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론] 교육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지역사회교육전문가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학교사회사업론] 교육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지역사회교육전문가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복지사
2. 학교사회복지사
3. 지역사회교육전문가
4. 교육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 지역사회교육전문가 비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정의는 미국과 한국에서, 연구하는 학자마다 시대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어 왔다.미국에서는 1900년대 초반 가정과 학교를 연계해주는 방문교사의 역할에 초점을 두었고, 1920년대 후반부터는 학교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의 심리치료와 사회기능의 향상에 주안점을 두는 정의가 널리 통용되었다. 1970년부터는 생태체계학적 관점의 영향을 받아,학생-학교-가정-지역사회를 연계하는 사회복지서비스의 제공에 초점을 맞추어져 정의되었으며, 1980년대 중반 이후에는 학교를 교육기능
- 참고문헌
-
김신일(2000).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이태수 외(2004). 교육복지구현 종합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한만길 외(2000). 21세기 교육복지 발전 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백숙희(2002). 학교사회복지 제도화 방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정책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에서 경영학의 정의와 학문적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실습일지 15일(120시간) 작성의 실제
- 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하시오
- 한국어능력시험 급별 기준 등을 찾아서 각급1급_6급에서 요구되는 문법
-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이 발생한 배경과 개념에 관해서 설명하시고 로저스의 이론이 사회복지실천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학습자가 의료사회복지 대상(예, 자살시도자, 폭력피해자, 가족 등)과 대상에 적합한 실천모델을 선택하고 그 이유와 실천모델을 적용한 실천방법을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의 유형 중 로스만의 3가지 모델에 대해 설명하고 이 증 관심 있는 모델 하나를 정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분석하세요.
- 사회복지조사론_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하고,다양한 표본추출방법의 숙지가 조사연구 실행에 있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사회복지법의 전반적인 발달 사항에 대해서 특징과 내용을 제시하고, 그것에 추가하여 본인이 관심 있는 사회복지법률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