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애플 향후 혁신전략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2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판매자 할인 4,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애플 향후 혁신전략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 왜 애플인가?
1.1애플 선정 동기
1.2애플의 역사적 흐름 5막 경쟁 대입

2. 본론 – 애플 비상의 5막 경쟁 드라마
2.1 제1막,예견경쟁: 환경변화를 통해 다가오는 위기와 기회를 감지하는 안목
2.1.1 스티브잡스예견원칙
2.1.2 스티브잡스 경영이념
2.1.3 스티브워즈니악의 비행기 사고와 스티브잡스의 해고 위기극복
2.2 제 2막,뉴파워 형성 경쟁: 미래기회를 실현시키기 위한 시스템 및 인프라 구축을 통한 역량(모멘텀) 준비
2.2.1 내부 프로세스 혁신 – Smart Working
2.2.2 외부 개방형 비즈니스 협력 – Open Innovation
2.2.3 공장 폭발 사고 위기극복
2.3 제3막, 초기시장 경쟁: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초기시장 진출과 신속한 개선 및 업그레이드
2.3.1 구전 마케팅
2.3.2 컬트 구축
2.3.3 잡스 복귀 직전 애플의 위기와 극복
2.4 제4막, 주류시장 장악 경쟁: 세부적 마케팅 전략을 통한 일류브랜드로서의시장장악
2.4.1 아웃 소싱 전략
2.4.2 디지털 허브 전략 – 애플 스토어
2.4.3 벨 모델
2.4.4 잡스의 재정적자 위기극복
2.5 제5막, 정상에서의 경쟁: 폭발적 상승의 선순환 사이클
2.5.1 애플카
2.5.2 사물인터넷 시대 도래

3. 결론– 애플의 혁신적 전략을 통한 미래 커리어의 비상 준비
3.1 SWOT 분석
3.2 4P 분석과 STP전략
본문내용
폐쇄형 OS System

애플은 제품 OS system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폐쇄성 정책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이에 대한 이유는 좋다. 애플의 경우 간편한 조작감을 위해 미리 계획되어 있는 여러 가지 통제 체계가 있다. 하지만 그것을 개방할 경우 시스템이 무너지게 되고, 결과적으로 소비자들이 OS를 사용하는 것에 있어서 힘들어 질 수 있다는 것이다. 즉, 폐쇄성을 통한 통제와 훈련을 통해서 유저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방향을 계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사용자 성향의 급격한 변화는 이러한 방향성을 다른 방향으로 돌릴 것을 요구하고 있다. 사용자의 컴퓨팅 능력이 향상되면서 자신들이 사용하는 OS를 개인에게 편한 방식으로 바꿔나가려는 강력한 욕망을 가지게 된 것이다.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경우 자유롭게 OS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면서 디자인적으로 혹은 기능적으로 자신에게 더욱 적합한 OS를 마음껏 수정하여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그러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에 ‘탈옥’이라는 방법을 통해 자신의 기기를 해킹하여 OS를 변화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초 애플이 의도하였던 통제와 훈련을 통한 더욱 편리한 기기의 사용은 그 목적의 방향의 적합성에 대한 문제를 낳고 있는 것이다. 특히 사람들인 아이폰을 ‘탈옥’하여 많이 사용하는데, 이 같은 해킹의 방식으로 나타난 문제에 대해서는 애플이 책임지지 않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 사용자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애플은 최근 출시된 아이폰5에서도 그러한 정책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개방형 소스에 대한 사람들의 선호가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서 이러한 정책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그리고 애플에게 어떠한 방식으로 손해를 줄지 생각해봐야 할 시점이 되었다.
참고문헌
김정구, 『미래마케팅』,서울:교보문고, 2005.
김정구, 『스티브잡스처럼 이건희처럼 날개를 준비하라』,서울:천년의보물, 2011.
김정구,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관리』,서울:율곡출판사, 2010.
김정남,『애플 성공신화의 비밀』, 황금부엉이, 2010.
윌터아이작슨, 『스티브잡스』, 믿음사, 2011
제이 엘리엇, 『아이리더십』, 웅진지식하우스, 2011
한상만 외,『경쟁우위 마케팅전략』, 박영사, 2011.
애덤라신스키,『인사이드 애플, Inside Apple』, 청림출판, 2012.
김정남, 『애플, 성공신화의 비밀 황금부엉이』, 2010.
켄시걸(Ken Segall),『미친듯이심플, 스티브잡스 불멸의 경영 무기』, 문학동네, 2014
카마인 갈로, 『스티브잡스 프레젠테이션의 비밀』, 랜덤하우스코리아, 2010.
게리샤피로, 『어떻게 성공하는가 :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들의 10가지 킬러 전략』, 넥서스BIZ, 2013.
논 문
「애플, 2013년 신제품 출시 효과 미미 :안드로이드스마트폰의 지속적 점유율 상승 속 윈도폰 약진」 , 한국인터넷진흥원 정책연구실 정책기획팀

인터넷자료
http://www.ebuzz.co.kr/news/news1/2288860_5007.html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10825112739&type=det
http://www.economychosun.com/special/special_view.php?boardName=C05&t_num=6927
www.ezy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19967
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54213.htm
http://www.youtube.com/watch?v=wF5tpqgttEE
http://www.marketcast.co.kr/1549
http://h21.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36176.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팟(IPOD) 마케팅분석<담당자인터뷰포함>
  • 목 차서론본론Ⅰ. ipod 선정배경Ⅱ. ipod 기업소개* 기업소개와 브랜드 탄생 배경Ⅲ. 시장 환경 분석과 브랜드 전략 1. 거시환경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 분석5. 경쟁사 분석Ⅳ. 마케팅 전략1. 현재 ipod 마케팅 전략2. iPod의 성공요인과 향후방향3. 설문지(건국대학교 학생 100명 대상)4. 인터뷰(애플코리아 인터뷰) 결론 * 우리조의 전략 제안서 론 유무선의 경계가 사라지고 언제 어디서든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받는 유비쿼터스환경에

  • 삼성전자 옴니아2 스마트폰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공전략 -스마트폰 분석을 통한 활성화 과제 중심
  • 마케팅활동을 해야 아이폰 현상을 잠재우며 새로운 시장을 전개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신제품을 개발하고 전개해 나가는 과정을 제안하였다. 즉, 스마트폰 시장 내의 삼성전자 옴니아2를 분석하여 기업내부의 핵심자원을 통한 성장요소를 발굴하고 위협요소를 보완하는 마케팅 전략을 제안함으로써 시장 상황과 기업 내부 상황을 함께 고려한 삼성전자의 옴니아2의 마케팅 성공 전략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사례연구의 구성은 다음과 같

  • 애플의 경영전략0k
  • 애플은 심지어 특허료를 내지 않고 무단으로 사용하려 한다는 의혹까지 받았다. 하지만 단지 너무 특허료가 비싸서 안줬을 뿐이며 낼 의향은 있다는 법정주장만 내놓았다. 이 장에서는 애플의 경영전략 분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1절. 애플의 역사와 로고및 철학1. 애플의 역사1970년대에 들어서자, 이전까지는 대기업이나 정부기관의 전유물이었던 컴퓨터가 일반 대중들에게까지 파고들기 시작했다. 다만, 컴퓨터를 구매하고자 하는 대

  • [A+] 애플 아이폰4S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성공비결, 시장환경분석, 향후 나아갈 방향
  •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분석서론. Chapter 1 - Apple 기업소개, 경영현황- 기업소개,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 기업컨셉, 기업문화- 조직체계, 발전과정본론.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본론. Chapter 3 - 애플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본론. Chapter 4 - iPhone 4S 제품분석, 장단점 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1) Dual-core A5 칩. 2) 카메라 3) 1080

  • 애플 APPLE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 및 애플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향후방향제시 PPT
  • 전략글로벌 시장에 스마트폰시장 중에 아이폰이 가장 높은 가격(3) Place자사매장 , 자사의 웹사이트매장 , 스토어매장 통신사 통해 판매, 브랜드 전자제품 매장 (4) Promotion제품출시에 맞추어 애플스토어를 다양한 체험존을 개방아혀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애플제품의 성능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경험적 브랜드 자산을 구축.- TV광고 제품정보는 간단한 용어로 고객에게 쉽게 이해, 쉽게 기억, 쉽게 나눌 수 있게 메시지 전달8. 애플 향후방향제시폐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