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의 중요성(균형있는우리의몸, 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5학년대상, 식사의중요성, 수업계획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내용구성
3. 단원의 목표

Ⅱ. 학생관
1. 학생구성
2. 학생관

Ⅲ. 지도관
1.지도관
2.지도상의 유의점

본문내용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식생활은 개인과 가족의 건강을 유지하고 체력을 향상시키며 생활의 힘을 유지하는데 가장 중 요한 요소이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에게 있어 균형적인 영양공급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은 인성 형성이나 지식 습득 못지 않게 매우 중요한 일이다. 그러나 산업의 급속한 발달로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짧은 조리시간과 간편함을 추구하게 되어 인스턴트 식품이 우리의 식탁을 침범하 게 되고 아침 결식을 조장하게 되어 한창 성장을 이루는 시기인 어린이들에게 있어 건강한 신체 의 발달과 건전한 정서 함량을 어렵게 하고 있다.
성장기 어린이들의 식습관 형성이 지금부터 형성되지 않으면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옛 속담처럼 뒤늦게 후회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다. 우리의 미래를 책임질 성장기 어린이들의 정상 적인 발달을 위해 아침식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더 깊이 인식되어야 한다. 이단원에서는 가정에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아침결식 문제점 및 장애요인과 올바른 식사 습관형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중 략>

- 아침식사를 하기 위한 자신의 실천 다짐을 적어서 일기장의 앞쪽에 붙인다.
- 아침식사를 위해 좋은 식습관 을 함께 외치며 마음 속에 새긴 다.
PPT 자료
25분
학생들의 발표를 권장하여 활발한 수업 분위기를 조성한다.
학생들의 경
험을 바탕으로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을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허용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자신의 다짐을 적어서 일기장의 앞쪽에 붙이도록 하여 실천의지를 다지도록 한다.
장난스럽지 않고 진지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재량활동 연간계획서 및 수업계획서
  • 5. 재량 활동의 평가< 재량 활동에 활용될 수 있는 평가 방법 및 요령 >1) 평가 고려 사항 2) 평가 유의점3) 평가 방법Ⅱ. 연간 계획서1. 시간 배당 (1) 교육과정에 제시된 재량 활동 시간(2) 연간계획서(예시) 배당 시간2. 연간 계획표3. 월별 상세 계획4.차시 지도안달라진 우리 집의 모습Ⅰ. 제7차 교육과정 재량 활동 1. 재량 활동 설정의 배경초등 학교 교육 과정은 ‘학생의 학습과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능력과 태

  • 소아비만과 운영프로그램의 실태
  • 중요성이 날로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하여 각시도 교육청 산하의 주도 아래서 각 시도 교육청하의 초등학교와 보건소에서는 여러 가지 ‘어린이 비만캠프’와 같은 각종 비만관련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는 현실이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그램 운용들의 대부분이 대도시 중심이었거나 특정 학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그치고 있는 실정이며 각 시도의 프로그램들을 비교해 보고 연구의 실효성을 평가해 보는 연구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

  •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개념, 중요성,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중요 요소, 획일성,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사례,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의 작성방법, 포트폴리오평가(포트폴리오) 기법
  • 교수를 돕는 학생 중심의 교수 전략 도구이다. 학생들에게 지식의 적용, 자기평가, 개인의 능력인지, 개인의 가치개발 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교사들은 포트폴리오 평가에서 얻어지는 다양한 정보의 활용으로 수업전략의 도구로서 사용한다(Gilbert, 1993). 포트폴리오가 처음 사용하기에는 서툴고 다루기 힘들지만 경험있는 교사의 손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될 때 교육 현장은 교수결정 지원, 학습자의 적극적 지원, 반성적 사고를 높이는 도구 등의 이점이

  • [보건교과교육론 교육실습] 설탕 중독
  • 몸이 축 늘어지면서 단 것이 당기거나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단 것이 생각난다면 설탕 중독을 의심해 봐야 한다. 또 음식에 설탕이 들어가야만 맛있다고 느끼거나 식사 직후에도 사탕이나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단 것을 보면 참지 못하고 먹게 되는 경우도 설탕 중독일 가능성이 있다 최이연 기자, , 미디어다음 http://blog.naver.com/hyewonshin/40019522369. Ⅱ. 대상 선정 이유수업의 대상은 여고 1학년생으로 설정하

  • [적응활동] 적응활동과 관련한 이론과 연간계획서, 수업지도안
  • 학년으로 가면서 학생이 스스로 주도하는 단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학년에서는 학생들이 학교와 환경에 대해 순응적으로 적응하지만, 중학년에서는 학교와 환경에 대해 대응적으로 적응하며, 고학년으로 가면서는 환경에 대해 창조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일반적으로 수업의 단계는 계획, 실천, 평가 단계를 거치거나 도입, 전개, 정리의 단계를 밟게 된다. 적응활동의 교수-학습 모형도 각 제재별 활동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