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의 식사관리 수업지도안(가정과 교수학습지도 수업안, 본시수업안, 중학생식사관리수업, 수업계획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판매자 할인 9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내용 구성
3. 단원의 목표

Ⅱ. 학생관
1. 학생구성
2. 2012년 급식 설문 조사 결과 내용
3. 실태 조사 분석

Ⅲ. 지도관

본문내용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좋은 습관은 어릴 때부터 길러져야 하고 어른이 되어서는 고치려고 해도 잘 되지 않는다. 우리 조상들은 밥상머리부터 사람다운 삶의 자세와 예절을 가르쳐 왔다. 식사는 우리의 성장을 도와주고, 건강을 유지하게 하며, 생활의 활력을 준다. 따라서 식사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식사 관리는 우리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계획적인 식생활은 가정 경제에도 도움을 준다.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식사 관리는 식단 작성, 식품 선택과 구입, 음식 만들기, 평가 등의 일련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과정들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식사 관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식사는 영양 섭취를 통해 건강을 유지함은 물론 인간관계를 친밀하게 하는 역할도 한다. 학교와 가정에서는 올바른 식사 예절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세계 속에서 살아갈 도덕적으로 성숙한 인간으로서의 품성을 기르도록 해야 한다.

<중 략>

▶ 동영상 보여준다.
▶ 외식 시 식사 예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동영상을 보고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 학습 내용을 정리해 보자.
- 식사 예절
- 상황에 따른 식사 예절
▶ 배운 내용을 정리해 본다.
▶ 앞으로의 다짐 발표하기.

▶ 형성평가문제를 제시하여 평가한다.
▶ 문제에 따라 답을 풀어보고 발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목차(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1. 본 교육 과정의 목적 2. 연간 계획서 3. 대단원 차시 4. 세부 지도안 5. 평가 1. 본 교육 과정의 목적다문화 교육을 위해서 교육 과정에 맞추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았다. 이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서 학습자가 다문화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하며, 궁극적으로 다문화를 실생활에 적용 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비판적 능력을 함양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 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에 이 프로그램이 수

  • [일반사회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신문활용학습 -NIE, 협동학습, 사회과 학업 성취도 평가
  • 지도 등의 자료를 제공해 교사, 후원자, 독자들로부터 지지를 얻었는데, 이 부록이 바로 남아공의 교육을 향상시키자는 만델라 대통령의 간청에 의해 시작된 것이다. 교사용 학습 자료인 ‘뉴스 투 유즈(News to Use)는 수업시간에 신문을 활용하는 아이디어 100가지를 담고 있어 교사들에게 유용한 교수-학습도구가 되고 있다. 최근 남아공에서는 새로운 교과과정이 도입되었는데 그 교과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도록 하기 위한 학습자료 역시 ‘선데이 타임

  • [북한이탈주민연구] 탈북학생들의 학교 부적응 교육실태 분석연구에서(남북한 수학교수법 비교연구를 중심으로)
  • 교수안 중학생1명 (재북학력: 소학교졸업)㉢ 교수요강 고등1학년(재북학력: 중학교졸업)3) 남북한 수학교수준비과정비교 고등2학년(재북학력: 중학4학년) ㉠ 수업계획서와 진도계획서 2) 연구자료 참고 ㉡ 수업지도안과 교수안 비교 ㉢ 수업방식의 비교 4) 남북한의 시험방식 및 평가비교 ㉡ 북한의 시험문제 및 시험방식㉠ 남한의 시험문제 및 시험방식 ㉢ 남북한의 시험방식비교와 평가비교◈ 본 론 1) 남한의 수학교수준비과정 ㉠ 수학교수학습

  • [교육실습] 교생실습-토의
  • 수업 시간이외의 관찰을 통해 학생들을 더 잘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그밖에 자기소개서를 통하여 학생들의 특기나 취미, 장래희망을 살피는 것은 학생들을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② 수업수업은 교생실습 과정에서 교생이 하는 중요한 일이면서 가장 큰 일이다. 공교육의 현장에서 다수의 학생들을 가르치는 경험은 예비교사의 입장에서 중요한 순간이기 때문이다. 수업을 위해서는 학습지도안을 짜고, 다양한 교구와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 ▶주제 2◀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 물리교육의 연구와 교사교육 및 현장지도의 연계성 모색을 중심으로 ―주제 2 : 수업방법, 평가방법 개발 및 보급을 위한 교원양성 교육교실수업혁신을 위한 교대사대 교수 세미나박 승 재(서 울 대 학 교)- 차 례 -Ⅰ. 서언: 물리 교육력은 5%인가? Ⅱ. 초중등 학생 물리 학습의 지도 Ⅲ. 예비 대학생 물리 및 물리지도 학습의 지도 Ⅳ. 물리교육의 이론 형성과 실제 지도를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