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동 대안학교의 교육철학과 프로그램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청학동 대안학교를 선택한 이유
청학동 대한학교의 연혁
청학동 대안학교의 교육철학(제도)
청학동 대안학교 프로그램
능동성 프로그램
청학동 대안학교 선생님
청학동 대안학교 교육연령&경비
본문내용
청학동 대안학교를 선택한 이유

1. 전통예절교육을 강조한다.

2. 공동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3. 온고지신의 교육을 한다.


청학동 대한학교의 연혁

1991년: 전통문화 연구회 출범
(한 철학, 명상, 무예, 한국사 등 연구 및 교육)
1999년: 청학동전통문화학교 개교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초, 중등 학생 및 일반 기업연수 교육)
2003년: 청학동 운봉서당으로 변경
(한학, 한 철학, 전통무예를 비롯한 전통문화 교육/ 대안교육 시스템 도입)
2005년: 지리산청학동 대안학교 청학 문화원
(청학동에서 처음으로 대안학교 명칭을 사용, 초, 중등 전문 대안학교 표방)
2007년: 졸업생 10명
2008년: 졸업생 14명
2009년: 졸업생 17명
2010년 하계졸업생 12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스피스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점
  • 학교 석사학위논문- 노유자, 「한국형 호스피스 모델링- 교육적 측면」, 『호스피스』제 14호(1997/7), 한국카톨릭호스피스협회, 6-7쪽.- 강남성모병원 호스피스센터, 『제17회 호스피스 교육』, 2002.- 유혜숙(2006), 노인요양복지시설 호스피스 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삼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임향숙(2000), 우리나라 호스피스 Social Worker의 역할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홍현정(2006), 호스피스 사회복지사의 죽음의식,

  • 굿네이버스 전라북도 아동보호전문기관(사회복지현장실습보고서, 실습평가서, 최종보고서)
  • 학교실(집단프로그램)평가회 준비*프로포절 제출(최종)8/10금실습평가회(방학교실 프로그램, 영상, 소감) ㆍ주요 실습내용과 평가제목실습 내용 평가 1) 2013년 희망나눔학교 ‘우리 이웃학교 여름방학교실(집단프로그램)’-결식아동 100명(평화초등학생, 완산초등학교)을 대상으로 급식지원(중식), 집단프로그램 10회기 , 특기활동(수화, 종이접기, 요리 만들기, 복싱다이어트, 영어, CES, 보건진료ㆍ구강검사와 청결교육) 캠프(지리산 청학동 청림

  • 사회복지 실습일지 19회모음집
  • 평가, 재평가를 원활히 하기 위한 팀제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직급과 보직이 별개로 운영되는 모델로 유연성과 환경적응력이 높다.≫ ※참고 - http://www.boramyc.or.kr/text/textdeit.html7. 활동내용◊문화감성활동 : 청소년 여가활동 학교, 동아리 매체교육, 동아리 송년잔치, 동아리 축제, 학교방송반 교류 워크샵, 작은 음악회, 청소년 전통놀이문화 한마당, 수능수험생을 위한 프로그램, 영화사랑방, 청소년 영상창작교실, 학교특별활동 지원, 수련

  • 복지현장 실습현장 보고서 - 보라매청소년 실습 보고서 - 19개의 보고서 묶음
  • 평가, 재평가를 원활히 하기 위한 팀제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직급과 보직이 별개로 운영되는 모델로 유연성과 환경적응력이 높다.≫ ※참고 - http://www.boramyc.or.kr/text/textdeit.html7. 활동내용◊문화감성활동 : 청소년 여가활동 학교, 동아리 매체교육, 동아리 송년잔치, 동아리 축제, 학교방송반 교류 워크샵, 작은 음악회, 청소년 전통놀이문화 한마당, 수능수험생을 위한 프로그램, 영화사랑방, 청소년 영상창작교실, 학교특별활동 지원, 수련

  • [사회학] 풀뿌리 지역공동체 운동과 지역사회복지
  • 교육과 보편교육의 필요성7-5 차별화 계층화 문제7-6 제도화 후 철학적 고민들의 부분적 포기마을학교의 교육신념갈등부잣집 아이들만 모아서 공부시켜도 문제가 있고우리가 안고있는 철학적인 고민들을 포기해야되는 그런 부분들이 일정부분 있다고 생각하구요장점이 있다면 그래도 안정적으로 예산확보가 되면서. 전에는 급식같은 것을 하지 못했어요 워낙 예산이 많이 들어나기깐 8-1 사회운동의 반복성과 안정성에 대한 긍정적 평가 8-4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