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광고]명품 상품들의 광고와 그것 속에 내재되어 있는 이데올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명품이란 무엇인가?
그에 대한 문제제기


2. 본론

명품광고의 특징은 무엇인가?
명품광고의 수용자들에 대한 영향력


3. 결론

명품광고 속의 허위이데올로기
진정한 명품이란 무엇인가?


본문내용
서론

명품이란 용어의 개념정의


명품이란 원래 '오랜 전통을 가진 뛰어난 물건', '훌륭하기 때문에 이름이 난 물건'을 지칭하는 용어였지만 현재 우리의 일상에서는 '값비싼 외제 상품'을 일컫는 말로 쓰이고 있다. 이런 용어는 한국과 일본에만 국한된 소비문화를 지칭하는 말이다. 물론 영어권에서도 럭셔리(Luxury Goods)라는 말이 사용되지만 이것과 명품과는 뉘앙스에서 분명한 차이를 느낄 수 있다. 럭셔리 에는 일상생활에서는 필요 없는 사치품이라는 의미가 부여되어 있는 반면, 명품에는 사회적 신분이나 계층을 나타내는 소비문화의 상징체계가 반영되어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속에서 전개되고 있는 귀족마케팅은 어떤 것이며 이를 국내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나타나는 귀족마케팅 광고를 중심으로 분석해 봄으로써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어떤 방향으로 전개되었는가를 통해 좀 더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광고가 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자동차시장에서 소비자의 타인과 구별 짓고 싶어 하는 심리는 포드사의「모델 T」로 상징화하여 볼 수 있다.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소유의 욕구가 충족되고 나자, 대중의 소비패턴은

  • [서평] `영상커뮤니케이션과 사회`를 읽고
  • 속에서 살고 있다. 한 예로 여성은 본질적으로 양육과 가사에 남성보다 더 적합하고, 남성은 자연스럽게 사회활동을 하며 가정의 생계를 책임지는 것이 이상적인 부부의 형태이다라는 신화를 보자. 물론 요새 여성의 사회활동이 늘어나고 있다고는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그것은 어느정도 범위 내에서 이루어 진다. 즉. 과거부터 만들어져 온 자신의 스키마( 그 사회의 이데올로기에 의해 형성된)를 파격적으로 넘는 범위는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 [미디어비평]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 자본주의, 사랑 그리고 욕망
  • 속 공간에서 구조화한다.TV는 이데올로기 기구이자 문화상품이다. 그리고 이는 TV가 실재계의 서사구조와 욕망구조를 내재화함으로써 이루어진다. 따라서 TV가 창조한 하이퍼 리얼의 공간이 실재계의 서사구조와 욕망구조를 어떻게 내재화 하고 있는지 알아봄으로써, 이데올로기 기구이자 문화상품으로서의 TV를 이해할 수 있다.이상 언급한 내용을 토대로 하여, 대표적 TV 컨텐츠인 드라마를 중심으로 드라마가 현실의 언어와 문법을 차용함으로써, 어

  • 소비사회의 이론과 현실 보드리야르의 소비이론을 중심으로
  • 있는 자원을 싼 값에 안정적으로 매입하는 것을 중요한 관심사로 삼고 있다. (미국이 석유의 공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 이라크 전쟁을 포함한 중동 외교에 들이는 노력을 상기해 보라) 그것은 경제 성장의 불확실성을 제거해 주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경제 성장을 가능케 해 준다. 따라서 선진국들은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제3세계 국가들을 만성적인 채무국가로 전락시켜, 경제적 예속을 강화시킨다. 후진국들은 저발전 상태로 머물게 됨으

  • [현대문화론] `듀오`를 통해서 본 계급화와 대학생들의 결혼관
  • 광고도 등장한다. (첫번째 광고) 또 다른 광고에서는 ‘부자 결혼의 꿈은 이루어진다.’ 는 선정적인 문구를 내세우고 있다. (두번째 광고) 이제 듀오의 광고를 살펴보도록 하자. 아래 사진은 듀오의 등급 중 전문직 종사자나 소위 말하는 엘리트 계층을 위한 서비스인 듀오 노블레스의 지면 광고 두 편이다. 광고 하단에 ‘Im Nobless 라고 적혀있는 커다란 문구에서부터 ‘나는 남들과 다른 특별한 계층에 속해있다.’ 라는 듯한 분위기를 풍긴다. 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