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CJ오쇼핑 기업분석및 CJ오쇼핑 현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제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CJ오쇼핑 기업분석및 CJ오쇼핑 현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CJ오쇼핑 기업소개
-CJ오쇼핑 기업 소개
-기업 비전
-기업 인재상
-기업문화
-연혁

Ⅱ. 기업현황분석 (중국시장)
1. 환경 분석
(1) 정치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3) 기술적 환경 (Technological Env.)
(4) 경제적 환경
(5) 법적 환경
(6) 사회·윤리적 환경

2. IB Mechanism 분석

3. CJ오쇼핑 중국 경영활동
(1) 인사전략
ⅰ. CJ오쇼핑의 국내 전문가들 파견
ⅱ. 실무진의 한국 방문 교육
(2) 생산전략
ⅰ. 상해소싱센터를 건립하여 물류시스템 강화
(3) 마케팅전략
ⅰ. CJ 오쇼핑 중국진출 마케팅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ⅱ. 공급망관리(SCM) 전략을 통한 중국소비자와의 신뢰 형성
ⅲ. CJ홈쇼핑 STP 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4) 재무&회계 전략

Ⅲ. CJ오쇼핑 현 문제점 & 전략대안

(1) 정치적 환경에서의 문제점
▷대안 제시
(2)기술적 환경에서의 문제점
▷대안 제시
(3) 사회적 환경에서의 문제점
▷대안 제시
(4) 윤리적 환경에서의 문제점
▷대안 제시
(5) 법적 환경에서의 문제점
▷대안 제시
(6) Trade Theories(FDI - Joint venture)에서의 문제점
▷대안 제시
(7) Balance of Payment에서의 문제점
▷대안 제시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동방CJ는 CJ오쇼핑과 상해미디어그룹이 49대 51 지분 투자를 통해 조인트벤처(JV)로 설립한 회사다. 하지만 CJ오쇼핑의 동방CJ 지분은 지속적으로 줄어들었고, 투자시에도 이에 대한 우려가 가장 큰 걸림돌로 지적돼 왔다. 2012년 추가적인 지분율 하락도 중국 정부가 동방CJ의 중국 증권시장 기업공개(IPO) 승인을 조건으로 외자계인 CJ오쇼핑의 지분율을 15%대로 낮출 것을 요구했기 때문으로 알려지고 있다. 해외 관계회사 가운데 유일하게 수익이 나던 법인이었기에 이번 결정으로 그 동안 반영됐던 중국 모멘텀(상승 동력)과 해외 모멘텀에 대한 재평가가 불가피한 것으로 판단된다. 동방CJ의 가치를 적정하게 평가받지 않은 것도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11%에 대한 지분가치 502억원은 동방CJ의 가치를 모두 4560억원 수준으로 평가한 것이며 이는 2011년 동방CJ 당기 순이익 300억원 대비, 2012년 동방CJ의 예상 당기순이익 500억원 대비 크게 저평가됐다. 지난해 당기순이익 대비 시장 평균에도 못 미친다는 이야기다. 여기다가 중국 사업 부문을 철수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까지 이어졌고 주가는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지게 되었다.
참고문헌
- 파이낸셜 뉴스 기사 http://www.fnnews.com

- CJ 오쇼핑 홈페이지 내부 자료 http://www.cjoshopping.com

- ‘CJ오쇼핑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 논문 참고


- 서울대 투자연구회 기업분석 보고서

- 한화투자증권 CJ 오쇼핑 기업분석 보고서

- 키움증권 CJ 오쇼핑 기업분석 보고서

- 삼성경제 연구소 ‘기업해외진출 성공 조건’ 보고서

- 대한상공회의소 코참 차이나비지니스 정보

- 한국마케팅저널 제13권 제 4호 2012년 1월

- 유진투자증권 중국홈쇼핑 기업분석 보고서

- 에듀스 기업별 직무정보 중 CJ오쇼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련 기사(2009년 1~8월에 보도된 기사) 10개 와 의견, 제안, 혹은 시사점
  • 경영 컨설팅 세미나는 지난 7월 시작해, 매월 한우전문점의 소득 증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현장 교육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우 영업자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준선호 부위 활용 스타 메뉴 개발과 고객의 머릿속에 기억되는 스토리 텔링 마케팅에 대해 제안했다. 특히 제1회 한우전문점경영컨설팅 교육에 참석했던 참석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한우판매점을 운영하며 겪는 문제점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날 세

  • VIPS 빕스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아웃백과 비교분석,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분석1. Company2. Customer3. Competitors4. Public5. Supplier6. Marketing Intermediaries Ⅳ. 문제정의 및 연구방향 설정Ⅴ. 빕스 4P & SWOT 분석1. 빕스 4P 2. 강점(Strength)3. 약점(Weakness) 4. 기회(Opportunity) 5. 위협(Threat)Ⅵ.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Ⅶ. 소결론1. 문제의 정의 및 구체적인 방안2. 미래연구의 방향제시Ⅷ. 빕스의 새로운 마케팅전략1. Price2. Promotion3. Physical evidenceⅨ. 최종결론※별첨 설문지 분석 레포트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외식은 단순

  • [마케팅] 빕스 환경 분석, 문제정의 및 해결방안 제안
  • 분석1. Company2. Customer3. Competitors4. Public5. Supplier6. Marketing Intermediaries Ⅳ. 문제정의 및 연구방향 설정Ⅴ. 빕스 4P & SWOT 분석1. 빕스 4P 2. 강점(Strength)3. 약점(Weakness) 4. 기회(Opportunity) 5. 위협(Threat)Ⅵ. S-T-P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Ⅶ. 소결론1. 문제의 정의 및 구체적인 방안2. 미래연구의 방향제시Ⅷ. 빕스의 새로운 P 1. Price2. Promotion3. Physical evidenceⅨ. 최종결론※별첨 설문지 분석 레포트Ⅰ. 서론현대 사회에서 외식은 단순히 음식을

  • 삼성카드 마케팅전략,제품,서비스분석,나의의견
  • 현재 업계에서 수위에 있는 삼성카드와 비슷한 비교 대상이 되기 때문이다.와는 차별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Ⅱ장에서 삼성카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본 후, Ⅲ장에서는 삼성카드만의 특별한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Ⅳ장에서는 고객만족 경영 대상을 받은 삼성만의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본 후 보고서를 마무리 하고자 한다.Ⅱ. 삼성카드소개 및 성공전략구분 기업사업 종류 신용카드업 및 할부금융업소재지별 기업 종류

  •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의 영향과 실태 분석-CJ사례를 중심으로
  •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의 영향과 실태 분석-cj사례를 중심으로-목 차1. 7장 요약2. 서론3. 본론1.CJ의 역사와 발전 과정2. CJ의 사회공헌활동 3.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내외부적 참여도와 현재 실태4. Cj사회공헌활동과 이념 에 반하는 사건들 과 양면성5. 인터뷰 조사 4.결론1. 사회공헌활동의 성과나 만족도 및 조원의 의견2. CJ그룹 문제점과 대안1절 사회적 반응의 의의1.사회적반응에 대한 두 가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