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놀이영역 교수학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음률 영역
2. 물·모래놀이 영역

본문내용
1. 음률 영역
- 음악을 감상하고 노래를 부르며 여러 가지 악기를 다루어 보거나 음악에 맞추어 동작으로 표현하는 영역

1) 교육적 의의

•신체발달 : 노래부르기, 악기다루기, 동작으로 표현하기 등 음악적 경험은 눈과 손의 협응력, 소근육과 대근육 조절 능력의 발달을 도움. 악기나 놀잇감을 흔들거나 두드리면서 다양한 감각경험을 함

•인지발달 : 음에 대한 변별력, 음을 찾는 인식력을 기름. 음악게임과 악기 만들기, 소리 탐색하기는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발달을 도움. 자유로운 신체표현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표현의 기회를 가지게 됨

참고문헌
보육과정 김연진 외 3명 태영출판사 Page 187~197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아동복지의 이해 / 윤황지 / 학문사
아동복지 / 성영혜, 김연진 / 동문사
현대사회와 아동 / 김현용 외 / 소화
아동복지론 / 김경혜 /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별활동] 계발 활동 지도의 이론과 실제
  • 방법을 생각해보고 이야기하기 ․ ‘다문화 이해부’의 활동 정리 및 반성하기- 지난 활동들을 통하여 느낀 점 발표하기- 다문화 시민으로서의 자신에 대해 발표하기 교과특별활동지도일시9. 16. 대상5반지도교사박지원단원계발활동차시3,4차시 학습 주제 다문화 이해 활동을 위한 여권과 지도를 만들기학습목표타문화 체험활동에 적극적인 자세로 즐겁게 참여할 것을 다짐할 수 있다.학습 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 활동시간(분)

  •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단계,교과내용,실제,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기악학습)학습모형, 기악지도(기악수업,기악교육)제언
  • 학습)의 협동학습방법1. 짝 점검(Pair Check)2. 부채모양 뽑기3. 과제 분담하기4. 동시 다발적으로 돌아가며 연주하기(Simultaneous Round Table)5. 돌아가며 연주하기(Round Robin)6. 번호순으로(Numbered Heads Together)7. 말하기 칩Ⅶ. 기악지도(기악수업, 기악교육, 기악학습)의 영역별 학습모형1. 리듬 합주 교수‧학습 설계2. 기악 합주 교수‧학습 설계3. 전통음악 교수‧학습 설계 Ⅷ. 향후 기악지도(기악수업, 기악교육, 기악학습) 관련 제언참고문헌Ⅰ. 개요유

  • 유아의 언어발달 프로젝트의 이해
  • 놀이, 콜라주, 음악 등의 다양한 표현방식을 통해 자신들을 표현하도록 격려한다. 표현적, 의사소통적, 인지적 언어의 합성을 통해서 ‘생각하는 힘’을 건설해 나갈 능력이 있는 ‘통합된 어린이’를 길러내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장기 프로젝트’가 주된 교육방법이 된다.2) 프로젝트 접근법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가 이행하는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로 정의되는 ‘프로젝트’를 통한 학습내용 선정 및 교수․학습 방법을 지칭하

  • 만2세 가을 일일보육계획안
  • 영역을 모두 적절히 반영하였는가?• 목표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구성하였는가?참고문헌/참고사이트- 이정환ㆍ김희진. 영유아 교육의 교수학습 방법. 파란마음, 2007.- 영ㆍ유아교육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fromhcr등원 및 자유놀이9:00~9:30손 씻기 및 오전간식9:30~10:00대집단 활동10:00~10:30화장실 다녀오기 및 전이활동10:30~10:50실외 자유 선택 활동10:50~11:45점심식사11:45~12:45이 닦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12:45~13:10낮잠 및 휴식13:10~15:10낮잠 깨

  • [유아교육][유치원교육]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개념,필요성,대상,내용, 유아교육(유치원교육)의 교사역할,문제점,독일사례,개혁방향 분석
  • 교수는 어른이 TV나 알코올에 중독되는 것처럼 아이들도 놀이감이 없으면 무기력해진다면서 교사 교구 교재 중심에서 벗어나 잠재능력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이 독일 유아교육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3. 감정 기상도유치원과 방과 후 교육을 병행하는 베를리너슈트라세 호르트. 헤센주 마인탈시에 있으며 연극교육으로 유명하다. 6월22일 오후 연극시간. 소극장으로 들어가자마자 마누엘(6)은 칠판 앞으로 가 파란 자석 바둑알을 기쁨에서 슬픔으로 옮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