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와 환경보전(영양교육학습지도안, 수업계획서, 모의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PT 발표용과 한글 보고서 둘 다 올렸습니다. 같은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찾을 수 있어요★
목차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내용 구성
3. 단원의 목표

Ⅱ. 학생관

Ⅲ. 지도관
본문내용
1. 단원 설정의 이유
경제 성장과 생활수준의 향상에 따라 우리의 식생활 환경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이러한 변화 과정에서 음식물쓰레기의 량이 많이 배출되어 수질오염,토양오염,악취발생,전염병발생,대기오염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 단원에서는 이러한 심각성을 인식하여 음식물쓰레기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고 음식물쓰레기 줄이는 방법을 배워 실천할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이 단원이 설정 되었다.

<중 략>

3. 단원의 목표
〈이해면〉
가. 음식물쓰레기란 무엇인가 파악
나. 발생 및 처리실적 알기
다.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피해 알기
라. 음식물쓰레기를 통한 경제적 손실 알기
〈기능면〉
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를 통한 환경 보호 실천
〈태도면〉
가. 남은 음식재활용하여 발생 감소
나. 음식물쓰레기 줄이는 여러 방법 연구

Ⅱ. 학생관
음식물쓰레기 발생으로 인하여 경제적 손실과 대기오염,수질오염,토양오염,악취발생,전염병 발생등으로 피해성을 알고 왜 음식물쓰레기를 줄여야 하는지에 대해서 인식하고 줄이는 방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실과교육및실기] 교과서 분석 및 재구성
  • 교육은 삶의 주체로서의 생활인과 소비자를 길러내고자 하는 실과 교육의 핵심적인 활동 중의 하나이다. 특히, 학교 교육에서의 환경과 소비자 교육은 보다 체계적인 이론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개인의 가치관이나 태도 등은 대개 어린 시절에 형성되며, 미래의 환경 친화적 사회를 건설할 주역들을 양성한다는 점에서, 학교 교육에서의 환경과 소비자 문제를 경험하고 인식시킬 수 있는 학습 활동은 매우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자원의 유한성과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학습이 되도록 지도하며 읽기, 쓰기, 듣기 활동에 초점을 맞춘다. 발화가 어렵기 때문에 말하기 활동은 쓰기 활동으로 대체된다.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에 나오는 제재는 대부분 그대로 사용하며 교수목표는 기본교육과정 2,3단계 목표들과 연계성을 지니도록 한다. 또한 제재활용에 있어서는 대상학생과 일반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서 ‘신문’을 최대한 활용하여 국어수업의 질을 높이도록 한다. 신문은 고등학생 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만 2, 3, 4, 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만 2, 3, 4, 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본 연구는 만 2, 3, 4, 5세 유아교육 내용의 표준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현장의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에 제 6차 교육과정의 수준별 내용 체계를 토대로 유아 잡지 2종류, 유아 관련 전문 서적 및 현장의 교육 계획안 등에서 교육활동을 조사, 연구, 분석하였다.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교육의 정체성을 살리며 초, 중등학교와 연계하여 구성- 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수준별 교육과정을 구성- 교육과정 평가 체제를 통하여 교육에 대한 질 관리를 강화하도록 구성4. 유치원 교육 목적과 목표유치원 교육은 유아에게 알맞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유아를 교육하고 심신의 조화로군 발달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함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며 기본 생화 습관을 기름- 더불어 사는

  • [A+] 환경과학 중간고사&기말고사 총 요약 및 정리 족보 (1~15주차)
  • 환경약화-(자원고갈, 문맹)->인구증가-(1인당 자원 할당량 감소)->빈곤빈곤의 악순환의 유형소득과 자본의 상호의존 관계, 빈곤과 건강, 빈곤과 교육1)현대 산업사회의 시작3가지 주요문제환경오염, 인구, 빈곤산업화로 인한 환경오염사고런던 스모그 사건 ->석탄 연소에 따른 아황산가스 배출로 스모그 발생로스엔젤레스 스모그 사건 ->자동차의 배기가스로 인한 대기오염으로 황갈색 스모그 나타남일본의 4대 공해재앙 -> 구마모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