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나운종합사회복지관 최종실습보고서(사회복지현장실습, 기관소개, 실습평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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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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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실습기관 소개
Ⅱ. 실습내용 및 자신의 역할에 대한 평가
Ⅲ.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실습생 자신의 실습목표에 대한 평가)
Ⅳ. 실천과정에 대한 평가
Ⅴ. 실습생의 자원 활용에 대한 평가 (인적, 물적 자원)
Ⅵ. 실습에 임하는 자세의 평가
Ⅶ. 실습지도감독(supervision)활용 및 평가
Ⅷ.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가족기능 보완 사업
나운지역아동센터(수능공부방)
- 저소득가정아동의 방과 후 안전한 생활을 보장하며, 가정과 학교에서 안정적인 생활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부모님과 지속적인 연락과 상담을 진행하고, 아동과 가족의 적극적인 개입을 통해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 청소년에게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이론적인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줌으로써 협동심과 동료의식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통하여 지속적인 자원 봉사 활동에의 동기부여를 하는데 목적을 둔다.

청소년동아리활동
- 청소년들의 자조모임을 형성하여, 올바른 청소년 문화의 정착을 실현한다. 지역사회에 대한 공동체성과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게 하며, 보람 있는 여가생활을 부여한다.

<중 략>

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장·단점에 대한 인식
- 장점 : 시간을 잘 지킨다는 것이다. 이는 클라이언트와의 약속이나 다른 외부 사람들과의 약속에 있어 신용을 줄 수 있다. 이번 실습에서도 출근 시간이나 과제물 제출 및 대상자와의 시간 약속을 잘 지켰으며, 이러한 점은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사에게 있어 사회복지사가 갖춰야 할 매우 중요한 조건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 단점 :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부끄러움이 많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사람들과 많은 접촉을 해야 하는 사회복지사의 특성으로 이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학과 학생회 활동이나 e-복지관 활동을 통하여 남들 앞에서 발표할 기회를 많이 갖고자 했고, 친구들과 폭넓게 교제함으로 지금은 상당히 활발한 성격으로 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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