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e young 올리브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올리브영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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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3. 연구 체계
Ⅱ. 본론
1. 경영자용 요약
2. 올리브영 현재 마케팅 상황분석
(1). 시장분석
가. 올리브영의 내부환경
나. 거시 환경 분석
▷ 인구통계적 환경
▷ 경제적 환경
▷ 정치적 환경
다. Five forces model
▷ 경쟁자
▷ 새로운 시장 진입자
▷ 대체제품
▷ 고객
▷ 공급자
(2). 3C 분석
가. Compertitor (경쟁자분석)
▷ 전반적 경쟁자 ? GS왓슨스
▷ 전략
▷ 강점
▷ 약점
▷ 치열한 경쟁자 ? W스토어
▷ 전략
▷ 강점
▷ 약점
▷ 대체제 ? 로드샵
나. Customer (고객분석)
(가). 고객 프로파일링
▷ 현존 고객 분석
(나). 구매활동의 이해
▷ 올리브영 상품의 고객의 이해도
▷ 구매결정을 돕는 영향요인 평가
(다). 유통상황 검토
다. Company (올리브영 자사분석)
(가). STP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나).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다). SWOT 분석
▷ Strength
▷ Weakeness
▷ Opportunity
▷ Threat
3. 올리브영 마케팅 목표와 주요 이슈
(1). 올리브영 마케팅 목표 설정
가. 목표 매출액
나. 시장점유율
(2). 성장 전략 수립
가. 시장 침투 전략
나. 제품 개발 전략
(3). 주요 이슈
가. 남성뷰티시장의 성장
나. 웰빙 트렌드
다. 고객유지
라. 차별화
Ⅲ. 결론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올리브영 마케팅전략 제안
(1). 시장세분화
가. 지리적 세분화
나. 인구통계적 세분화
▷ 연령과 생애주기
▷ 성별
▷ 소득
다. 행동적 세분화
▷ 사용상황
▷ 충성도
(2). 표적시장의 선정
가. 현재전략
나. 미래전략
(3). 포지셔닝 ? 4P전략
가. Product
▷ 뷰티케어 제품
▷ 헬스케어 제품
▷ 남성제품
▷ 패키지 제품
나. Price
▷ 고가격전략
다. Place
▷ 인적판매
라. Promotion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 고객유지제도
▷ 이미지마케팅
2. 올리브영 서비스 마케팅 전략제안
(1). People
▷ 내부관리
▷ 관계 마케팅
(2). Physical evidence
(3). Process
▷ 대기 관리의 기본 원칙
- 본문내용
-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SNS는 스마트폰의 빠른 확산과 함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기업들은 계정을 만들어 광고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올리브영 또한 마찬가지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SNS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현재의 사용범위보다 더욱 확대시켜 활용할 필요가 있다. 가장 큰 단점은 직접 들어가서 확인으로 이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정보가 가지 않는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서도 자신이 직접 내용을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러므로 고객의 편리성에 맞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나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한, 올리브영은 SNS를 소통의 창구로 이용하지 않고 있다.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여 그에 알맞은 대응책을 세우는 것이 중요함에도 올리브영에는 제대로 기업과 고객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 따라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는 고객의 글에 답변을 달아주면서 지금보다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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