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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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엔터테인먼트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SWOT,STP,4P)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
2. SM엔터테인먼트STP 전략.
3. SM엔터테인먼트SWOT 분석
Strength
Opportunity
Weakness
Threats
4.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

<3> 결론
SM 엔터테인먼트 향후 경영전략제안
본문내용
SM엔터테인먼트에게는 기존 팬덤의 결속력을 높이는 전략 못지않게 SM엔터테인먼트의 음악이나 가수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그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SM엔터테인먼트가 기존의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려는 상황에서 그러한 폐쇄성과 내부적으로 지나칠 정도로 응집된 성질 등은 새로운 소비자들이 비집고 들어갈 틈새를 막는 등 부정적 영향을 끼칠 우려가 있다. 결국 ‘SM타운’은 지금보다 더 개방적이고 다양한 사람들을 포용할 필요가 있다. 중요한 것은 역시 소통이다. SM엔터테인먼트타운 내부는, 자신들이 내건 슬로건과는 별개로, 여전히 권력 비대칭적이고, 힘이 불균형한 공간이다. 그 속에 가수와 소속사, 그리고 팬덤은 가족 구성원이라든가, 같은 국민으로서 위치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기업과 소비자로서, 스타와 팬덤으로 위치하고 있다. 이러한 구조는 언젠가 무너질 수밖에 없으며, 소통의 문제에 있어서도 취약할 수밖에 없다. 하물며 진원지가 공동체 바깥인 소리는 아예 그 안으로 들어오지도 못하고 차단될 가능성도 있다. SM엔터테인먼트가 정말로 전 세계 팬들과 가수, 소속사가 가족처럼, 친한 친구처럼 마주할 수 있는 공동체로서의 ‘SM타운’을 만들길 원한다면, 다양한 차원에서의 혁신이 필요할 것이다. 보다 개방적이고 다양한 소통 채널을 만들어야 할 것이며, 공동체가 외부로 확장되게 하기 위한 방안도 역시 마련되어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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