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채널의 두 글로벌 강자 BBC vs CN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BC와 CNN은 24시간 뉴스 채널의 필수조건인 현장성과 신속성은 물론이고,
사건이나 경향에 대한 다각도 분석 역량이 탁월한 것으로 정평
목차
1 뉴스 채널의 두 글로벌 강자
2 출발부터 판이한 두 방송사
3 인터내셔널 뉴스 채널은 CNN이 먼저 시작
4 뉴스에 대한 커미트먼트와 전문성
5 수준 높은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를 매료
6 정치적 중립성으로 글로벌 시청자의 신뢰 확보
7 사실 전달용 어조 vs. 설득용 어조
8 채널 슬로건에서도 어조의 차이 감지
9 BBC는 구조적 문제에, CNN은 인재(人災)에 방점
10 방송 악센트에서 드러나는 다양성 차이
11 BBC 조직 차원의 경험과 유연한 사고에 입각해 글로벌 방송을 진행
12 CNN 글로벌 경험은 BBC에 비해 일천하나 문화적 다양성으로 무장한 개인들이 연결 핀(linking pin)역할을 하며 이를 보완
13 BBC는 본사가 뉴스 발신의 중심지인 데 반해, CNN은 권역별 제작도 활발
14 뉴스 진행자의 역할 범위나 행동 반경도 상이
15 프리젠터 vs. 앵커
16 크로스 플랫폼 접근 방식이 보여주는 시청자觀:수혜자 vs. 참여자
17 BBC 아이플레이어(iPlayer)와 CNN 아이리포트(iReport)
18 CNN의 대표적인 크로스 플랫폼 촉발제는 아이리포트(iReport)
19 로컬 경험을 세계인들과 나누고자 하는 글로벌 스피릿을 자극
20 퀄리티는 지속 추구해나가야 하는 차별화 요인(differentiator)
21 다양성은 글로벌 경영의 징검다리(stepping stone)
22 존재 목적과 업의 개념에 맞는 크로스 플랫폼 전략을 도출할 필요
본문내용
BBC는 1922년 영국 국왕의 칙령에 의해 설립된 세계 최초의 공영방송사
ㆍ현재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직원 2만 3,000명)
- 반면, CNN은 美언론계에서 '남부의 떠벌이(the Mouth of the South)'라
불리며 이단아 취급을 받던 테드 터너가 1980년에 설립한 후발주자
ㆍ설립 후 30여 년이 지난 지금도 主流와 차별되는 이미지

CNN은 1985년에 세계 최초로 인터내셔널 뉴스 채널을 시작하였으며,BBC는 6년 후인 1991년에 시작
ㆍ각 사 인터내셔널 뉴스 채널名은 CNN International과 BBC World News
- 현재 두 채널은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영토(領, territory)에서 시청 가능

<중 략>

BBC와 CNN 둘 다 퀄리티가 높은 방송이지만 스타일은 상이
ㆍBBC는 조직에 축적된 경험과 지식이 프로그램 품질의 핵심 재료
ㆍCNN 경쟁우위의 주성분은 방송을 만드는 개개인의 커미트먼트와 역동성
- 기업 성공의 필수요건이 품질임은 자명한 진리이나, 그 품질은정해진 요건의 '소극적' 충족이 아닌 차별성의 '적극적' 추구
-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기업이라면 업종과 상관없이 특유의스타일 혹은 정체성을 추구할 필요
ㆍ스타일은 고객과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객과의 공감대를형성하는 요소
- BBC 팬과 CNN 팬은 상대 방송의 스타일을 깎아내리기를 좋아하나 만약 각 사 특유의 스타일이 없었다면 애초에 팬도 없었을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스의 세계화 레포트
  • 국제 커뮤니케이션(뉴스의 세계화)목차1. 서론2. 현재 국제 뉴스의 중요성에 대해서3. 세계 뉴스 통신사에 대한 설명과 통신사의 세계화에 대해서Ⅰ. 국제 통신사Ⅱ. AFP 통신Ⅲ. 로이터 통신Ⅴ. UPI 통신Ⅵ. 그 외, 통신사 및 방송사ⅰ. CNNⅱ. NHKⅲ. BBCⅳ. 신화 통신ⅴ. 교도 통신ⅵ. 이타르타스 통신4. 뉴 미디어의 등장으로 인한 세계 뉴스의 변화에 대해서Ⅰ. 블로그Ⅱ. SNSⅢ. YouTube5. 세계 뉴스의 유통과정에 대해서Ⅰ. 국제 뉴스의 유통 구

  • [전략경영론] 2단원 탐구문제, 연습문제
  • 두 경쟁자(직접적 경쟁자, 신규진입자, 대체재)와 두 보완자를 찾으라.(a) 야후경쟁자 : 구글, 마이크로소프트➀구글(Google)➁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보완자 : 삼성전자, 언론사➀삼성전자➁언론사의 뉴스(b) 마이크로소프트경쟁자 : 구글, 소니➀구글(Google)➁소니보완자:시나, 어도비➀시나➁어도비(c) 델경쟁자 : HP, 맥북 에어➀HP➁맥북 에어보완자: 마이크로소프트, 유통업체➀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➁유통업체 : (주)엔제이 글로벌

  • [세계화와 미디어] 글로벌화와 미디어
  • 두 거리 가판대에서 팔리거나 호텔에서 구매해 분배하는 식으로 팔린다. 2001년 워싱턴 외곽의 버지니아주(州) 알링턴에 있던 옛 건물에서 버지니아주 맥린(McLean)에 있는 면적 12만㎡의 사옥으로 이전하였다.2) 미국의 방송▲ CNN 앵커맨을 중심으로 한 뉴스전쟁이 한창이던 1980년대 초반 텔레비전 뉴스는 전혀 새로운 변화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건 바로 24시간 뉴스를 내보내는 케이블텔레비전(Cable News Network)의 출현이었다. 80년 6월 1일 애틀랜타

  • [공영방송] 공영방송의 의미, 목표, 가치와 공영방송의 위기, 비판 및 공영방송 재정립을 위한 정책 대안 분석
  • 채널의 역할은 최소한으로 하고, 민간 상업채널들이 정부나 국가의 개입이 필요 없는 자유경쟁 상황에서 결과적으로 공영적 기능까지도 부분적으로 나누어 수행해 내고 있는 이상적인 방송제도로 평가받기도 한다. 즉, 공영방송이 교육적 목적의 편성만을 주로 하고, 질 높은 다큐멘터리, 뉴스, 어린이 프로그램들은 각기 전문적인 ‘공영적 민영’ 채널들이 편성을 담당하여 전체적으로 공영방송의 목적이 충족된다는 가정이다. 그러나 실상, CNN, 디

  • 마케팅 분석 뉴스코프
  • 두고 있는 Harper Collins를 인수하여 출판사업에도 진출1993년에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아시아 시장을 대상으로 위성방송 채널인 Star TV를 설립(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2009)2005년 ‘미국판 싸이월드’인 ‘마이스페이스’를 인수2007년에 월스트리트저널을 발행하는 다우존스를 56억불에 인수2008년 3월 NBC, AOR, MSN, 야후 등과 온라인 비디오 사이트인 ‘훌루(Hulu.com)을 출범2009년 마이크로 소프트와 구글에 맞서는 뉴스 검색분야의 제휴 교섭을 진행, 든 신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