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 마케팅전략분석과 갤럭시 시리즈 향후시사점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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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 마케팅전략분석과 갤럭시 시리즈 향후시사점 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Content Ⅰ. 삼성전자 갤럭시시리즈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적용 사례>

Content Ⅱ. 삼성전자 갤럭시시리즈 마케팅믹스 4P전략
1. 가격전략 (price)
2. 제품전략 (product)
<다양성>
<특징>
<품질>
<디자인>
<브랜드네임>
<서비스>
3. 판촉전략 (promotion)
<Advertising>
<Sponsorship>
<Personal Selling>
<Public Relations>
<Sales Promotion>
4. 유통전략 (place)
<삼성 갤럭시의 유통 구조>
<수직적 마케팅시스템(Vertical Marketing System)>
<복수유통경로>
<선택적 유통>
<결론>


결론

자료출처
본문내용
삼성은 갤럭시 시리즈 이전에 ‘옴니아 시리즈’로 스마트폰 시장에 진입하였다 . 하지만 이는 그다지 높은 관심을 받지 못하였었다. 이후 삼성전자는 갤럭시S라는 야심작을 등장시킴으로써 스마트폰의 선두주자로 앞서나가기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당시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장을 열었다고 해도 무방할 갤럭시S시리즈 부터 시작하여 갤럭시 넥서스 , 갤럭시 네오, 갤럭시 그랜드와 같은 보급형 갤럭시 제품, 요새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 노트시리즈 ,최근 새로운 형태의 갤럭시 기어시리즈까지 각각의 소비자의 세분시장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군을 내보인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의 약자인 S를 사용함으로써 최상의 플래그쉽 모델에만 사용하였다면 갤럭시R로 S보다는 낮지만 고사양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한 프리미엄 모델을 선보였다.
이뿐만 아니라 보급형 하이앤드 모델인 갤럭시W, 매스시장을 타겟으로 한 M, 스마트폰을 터치펜으로 노트처럼 쓰고 싶은 사람들을 타겟으로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들로 다양하게 세분화시켜 각 층의 고객을 모두 만족시키자 하였다. 즉 삼성전자는 갤럭시 시리즈로 물량공세가 아닌 세분 시장 별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 가격대를 고려하여 다양한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갤럭시’의 입지를 다질 수 있었던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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