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문법교육론 - PPP 수업 모형을 활용하여 연결어미 교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3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 PPP 수업 모형이란?
PPP 수업모형은 외국어 교육을 외국어의 문법이나 문학적 연구보다는 외국어의 구어 숙달도의 성취를 교육의 주요목표로 생각한다는데 그 기반을 두고 있다. 즉, 언어학습을 일종의 습관 형성의 과정이라고 보고 교사가 목표언어의 여러 기본 문장의 문형들을 ‘제시’하면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발화’, 즉, 의사소통할 수 있는 실제적인 능력의 바탕을 마련하고자 하는 생각이 바탕이 되어서 사용된 수업모형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기초자료
허용 외 6명,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학 개론』, 박이정, 2005
2. 국내논저
양소영, 「수업 모형에 따른 학습자의 정의적 반응 분석 비교 : PPP모형과 TBI 모형 중심으로」,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svmilove(업로드 자), 「영어교수모형 PPP모형에 관하여, 2008
3. 인터넷 자료
NAVER blog - 한국어 문법(형태) http://contem301.blog.me/40017459391
사진) NAVER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 교육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말하기 교육말하기 교육은 1940년대 경험주의와 1950년 후반 변형생성문법 시대를 거쳐 1970년대 이후 기능주의로 발전해 왔음문법 번역식 교수법외국어 교육에서 제일 먼저 시도된 교수법으로 라틴어나 그리스어와 같은 고전어의 수업에서 행해지던 교수 방식을 말함문법 번역식 교수법으로 수업을 구성 시 텍스트 제시를 통한 목표 어휘 목록과 문법 요소 도입, 어휘의 제시와 설명(교사에 의한 제시로 목표어-학습자 모어의 이

  • (민진영)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실습 (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 2A, 투판즈참고문헌(5-3)(중3) 최은규 외(2013), 서울대 한국어 3A, 투판즈참고문헌(6-2)(고5) 최은규 외(2013), 서울대 한국어 5A, 투판즈1-1: 1-2: 2-1: 초급교실용어, 2-2: 참관 보고서 양식, 수업 참관 평가표 2-3: 교안작성I, 3-1: 교안작성II, 교안구성(건국대) 교안양식 및 설명 교재구성표 1교시, 2.3교시(도제연활마) 3-2: 교안작성III; 도입(유의사항), 전개, 정리, 문법설명예문, 교안 채점표 , 3-3: 교안작성단계(실제) 4-1: 보조 자료의 활용 4-2:

  • 한국어문법교육론_PPP와 TTT 모형에 기반을 둔 수업안
  • 문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자유 문장작성으로 자기소개를 쓴다. 친구의 자기소개에서 배운 문법을 사용해서 서로 댓글처럼 말해본다.학습자들이 새롭게 알게 된 내용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거나 목표 문법을 발화하거나 수업내용을 요약하면서 정리한다.Ⅳ. 참고문헌1.한국어문법교육론 강의 및 교안2.허용외(2014),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학개론,서울:도서출판 박이정3.한재영외(2008)한국어문법교육,태학사4.예미희. TTT 모형을 활용한 한국

  • 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 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 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 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
  • 연습하도록 한다.대화문에 예를 들어주고 완성하도록 한다.● 교사는 중급 학습자들에게 ‘-어야’와 관련된 질문을 하여 학습 목표와 관련된 연결 어미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숙달되었는지도 확인한다.참고문헌김주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론, 진흥 원격 평생교육원 교안.양명희(2016)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과 표현, 집문당.이선웅 외, 즐거운 한국어 중급 2, 국립국어원.국립국어원 홈페이지www.korean.go.kr.

  • 한국어 교육 중급에서 다루고 있는 연결 어미 중 한 개를 선정하여 도입, 제시, 연습, 활용, 마무리 단계의 문법 수업 지도안과 자료를 구성해 보십시오.
  • ( )님, 저는 지금 ( )에 있어요.( ) 에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에서 ( )해요.▶ 교사는 학습자들에게 ‘-아/어야’ 의 질문을 하며 학습 목표에 맞 게 연결 어미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 했는지, 숙달 되었는지를 확인 한다.참고문헌김주연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교육론, 진흥 원격 평생교육원 교안.양명희(2016)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과 표현, 집문당.이선웅 외 , 즐거운 한국어 중급 2 , 국립국어원.국립국어원 홈페이지www.korean.go.k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