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원론] 한국경제의 주요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3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은 선진국도 아니고 후진국도 아니다. 세계 경제 내에서 한국의 특징을 따지자면, 중규모 국가이면서 중진국이라는 사실이다. 요컨대 우리가 이 과정까지 이룩하기까지는 지난 40여 년의 정부와 기업, 그리고 국민의 일치된 노력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볼 수 있다.
자, 이제 우리의 지난 성과들을 찬찬히 살펴보자. 우리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경제성장을 일구었다고 자부할 수 있다. 또한 1997년 말 외환위기가 닥쳐왔을 때, 불과 3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국민 모두의 힘으로 국가적 위기를 이겨내어 세계를 놀라게 했다. 또 우리의 대중문화인 특정 드라마, 가수들을 선호하여 그들을 주역으로 삼아 한류열풍을 일으켰다. 이 뿐만이 아니라 우리는 정밀 공정능력의 기술인 IT강국으로 세계가 우리 기업의 시공 능력을 탐내고 있다. 이렇듯, 한국경제가 가지고 있는 장점의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참고문헌

1) 이윤호, "한국경제 이렇게 바꾸자".LG경제연구원.2003 p 38.
2) 조환익, "한국, 밖으로 뛰어야 산다".청림출판.2009 p 154.
3) 〃 p 183.
4) 신장섭, "한국경제, 패러다임을 바꿔라".청림출판.2008 p 265.
5) 〃 p 306.
6) 〃 p 75.
7) 〃 p 28~31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FTA(자유무역) 반대론자의 입장
  • 특징제 2 절 자유무역이란?1. 자유무역의 발생배경과 논거2. 자유무역의 비판과 장단점3. WTO와 FTA 상호비교제 3 장 실제 FTA 실패 사례 분석제 1 절 FTA의 일반적 개념 및 도입배경제 2 절 멕시코의 FTA 실패사례1. NAFTA의 이후의 멕시코 경제1) 멕시코의 현재상황 - 양극화 심화2) NAFTA 이후 타격을 입은 각 산업의 실상3) NAFTA 체결 당시 정부의 홍보상황4) 외국자본의 횡포5) 협상과정의 불평등과 문제점6) NAFTA 관련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제 3 절 한국과

  • [경영학][한국경영학][미국경영학][일본경영학][독일경영학 분석][한국][미국][일본][독일]한국경영학, 미국경영학, 일본경영학, 독일경영학 분석(경영학, 한국경영학, 미국경영학, 일본경영학, 독일경영학)
  • 經濟性중 어떤 것을 選擇原理로 하는가의 여부, 國民經濟學과의 關係에 關聯되었다.참고문헌김해천(1967), 미국경영학의 동향, 고려대학교미야자키 데츠야 저, 이우희 역(2009), 경영학 무작정 따라하기, 길벗이석남(1986), 한국경영학의 정립에 관한 연구, 성결대학교이종훈(1993), 한국에 있어서의 일본경제경영학 연구, 한국일본학회위오기(2012), 스마트시대의 경영학원론, 대경출판조희영(1976), 독일비교경영학의 동향, 세계평화교수협의회

  • 지역개발론4D 종속이론의 내용과 문제점에 대해 논의해 보시오0K 행정학과 지역개발론4D
  • 한국재정학회 지방 재정- 행정학신론/ 박연호/ 1998/ 박영사 : 서울- 행정학 개론 신현기 외 지음 / 웅보출판사-행정학원론 이영조 외 지음 / 학우출판사-행정학, 정인홍, 박영사, 1990.-행정학의 이해,제갈 돈제갈 욱 공저, 길안사, 1997-박동서 외, 비교행정론, 박영사, 1996.-이병철, 행정기획의 역사와 이론, UUP, 2006 -유종해, 행정사의 이해, 대영문화사, 2013 -정우일, 행정통제론, 박영사, 2004 -리오 휴버먼, 장상환 역, 자본주의 역사 바로 알기, 책벌레,

  • [경제교육] 제7차 교육과정 경제교육의 방향과 내용 및 개선방안
  • 경제교육 방향Ⅵ. 제7차 교육과정의 경제교육 내용1. 국민공통기본과정의 경제교육 내용1) 국민 소득과 경제 성장 2) 현대 경제 문제의 해결 방안 3) 세계 시장의 경제 협력과 경쟁2. 고등학교 선택 과목의 경제교육 내용1) 생활경제(4단위)2) 신용카드 사용3) 투자와 자산 관리4) 기업5) 경제(6단위)6) 합리적 선택7) 시장 경쟁의 공정성8) 가격과 물가9) 가계의 소비Ⅶ. 경제교육의 개선방안Ⅰ. 개관초중등학교의 경제교육과 학문으로서의 경제학

  • [관료제] 막스베버의 관료제에 관한 심층 고찰
  • 경제질서 정책은 강화하고 경제과정 정책은 축소해야 한다.㉡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세계화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정부 부처간, 관민간의 조정 기능이 강화되어야 한다.㉢ 방만하게 운영해 온 불필요한 유사중복 기능은 과감히 폐지되어야 한다.㉣ 중앙정부에 집중된 권한을 줄이고 지방정부 중심으로 권한이 이전되어야 한다.③ 행정조직과 기능의 개편과 보다 구체적으로 축소 방향으로 행정 조직 개편을 전제로 행정 규제의 완화 작업이 뒤따라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