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원론] 한국경제의 주요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3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본문내용
-
한국은 선진국도 아니고 후진국도 아니다. 세계 경제 내에서 한국의 특징을 따지자면, 중규모 국가이면서 중진국이라는 사실이다. 요컨대 우리가 이 과정까지 이룩하기까지는 지난 40여 년의 정부와 기업, 그리고 국민의 일치된 노력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볼 수 있다.
자, 이제 우리의 지난 성과들을 찬찬히 살펴보자. 우리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경제성장을 일구었다고 자부할 수 있다. 또한 1997년 말 외환위기가 닥쳐왔을 때, 불과 3년이라는 짧은 기간에 국민 모두의 힘으로 국가적 위기를 이겨내어 세계를 놀라게 했다. 또 우리의 대중문화인 특정 드라마, 가수들을 선호하여 그들을 주역으로 삼아 한류열풍을 일으켰다. 이 뿐만이 아니라 우리는 정밀 공정능력의 기술인 IT강국으로 세계가 우리 기업의 시공 능력을 탐내고 있다. 이렇듯, 한국경제가 가지고 있는 장점의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참고문헌
-
1) 이윤호, "한국경제 이렇게 바꾸자".LG경제연구원.2003 p 38.
2) 조환익, "한국, 밖으로 뛰어야 산다".청림출판.2009 p 154.
3) 〃 p 183.
4) 신장섭, "한국경제, 패러다임을 바꿔라".청림출판.2008 p 265.
5) 〃 p 306.
6) 〃 p 75.
7) 〃 p 28~31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