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중국 전기자동차 분야 진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전략으로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내 전기자동차 분야 진출방안에 대해 분석하였으며, 기업 내부환경과 외부환경 분석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국제화전략의 수립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Ⅰ. 서 론
1. 연구 목적
2. 선정이유

Ⅱ. 본 론
1. 기업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1-1. 기업현황
1-2. 산업현황
1-3. 기업내부환경 분석
1-4. 기업외부환경 분석

2. 국제화전략의 수립
2-1. 국제화전략
2-2. 국제경영전략(SWOT분석)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연구 목적
친환경에너지 분야는 국제사회 전체가 직면한 환경위기와 더불어 고갈되어가는 석유에 대한 대응으로서 필수적으로 발전시켜가야 하는 분야이며 이에 따라 새로운 신재생에너지 자원 발굴과 기존의 에너지를 보급률을 높이는 움직임은 녹색성장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피할 수 없는 부분이다. 그 일련의 움직임으로서 진행 중인 기후변화협약 역시 기업과 산업계를 앞 다투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관심을 가지도록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고 이와 같은 산업 물결은 앞으로도 이어져 세계 여러 기업들의 신재생에너지의 산업에 대한 집중도는 꾸준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 속에서 신재생에너지 분야 중 아직 상용화 되지 않은 전기자동차에 대한 개발을 통해 자동차 시장을 겨냥할 현대자동차의 내?외부 환경 분석 및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해보고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연구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진출 전략(중국 내 전기자동차 시장 진출 방안)
  • 현대자동차의국제화 진출 전략중국 내 전기자동차 시장 진출 방안Ⅰ. 서론1. 연구 목적2. 선정이유Ⅱ. 본론1. 기업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1-1. 기업현황1-2. 산업현황1-3. 기업내부환경 분석1-4. 기업외부환경 분석2. 국제화전략의 수립2-1. 국제화전략2-2. 국제경영전략(SWOT분석)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 목적친환경에너지 분야는 국제사회 전체가 직면한 환경위기와 더불어 고갈되어가는 석유에 대한 대응으로서 필수적으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중국보다 먼저 다가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인도의 위상변화와 기회에 대한 대응이 미흡한 실정이다. 인도와의 교역 및 투자 협력은 꾸준히 늘고 있지만 현재 중국과 미국에 무역량이 편중되어 있는 것이 그 증거다. 특히 인도의 열악한 인프라 사정과 시장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의 인도 진출은 낮은 수준이다. 인도에 진출해 성공한 사례를 찾아봐도 LG와 현대자동차 등의 대기업에 국

  • [경영정보] 현대 자동차의 전략 수립 방안(e-Marketplace 안정적 형성 방안을 중심으로)
  • 자동차는 1축식 가스터빈에 발전기를 직접연결시키고, 유도모터와 Ni/Cd 전지를 사용하고 있다미 국일 본 유 럽2-5. 기술 동향 분석우리나라의 개발동향우리나라도 자동차 배기가스를 규제하고 초저연비 자동차 구현의 세계적 추세에 따라 전기자동차의 전지가격 및 기술의 실용화 시기 예측의 어려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초저연비 하이브리드 자동차 개발에 주력하여, 1999년 서울 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는 미래 환경친화 자동차(FGV-II)인 하

  • [국제경영]현대자동차 인도시장 마케팅전략
  • 현대자동차의 시장 개척방안과 현지 시장에 적응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을 알아보고 이번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서 신흥시장의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시키며, 신흥시장으로의 진출 및 시장 개발 전략을 구사함에 있어서 진출시장에서의 현지화와 표준화의 사이에서 기업전략선택의 중요성을 파악하고자 함에 있다. 또한, 새롭게 부상하는 중국을 위시한 아시아시장과 인도시장, 유럽으로 이어지는 기업의

  • [국제경영학] 현대,기아자동차 국제 경영 사례 분석
  • 현대자동차는 생산 단계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제안 사항을 원활하게 보고하고 연구개발 및 기획 단계에서 이를 심도 있게 반영하는 동시에, 전 부문의 신속한 의사소통을 통한 대응방안 수립 및 이행을 위한 현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고 경영진들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전체 임직원들과 현장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최고 경영진의 전 세계 판매, 생산법인에 대한 글로벌 현장경영은 법인진출국 및 주변 우방국과 우호 관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