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네슬레의 회사 개요와 네슬레의 경영전략 및 경영원칙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네슬레의 현지화 전략과 네슬레의 한국 유통현황을 소개하였으며, 한국 네슬레 테이스터 초이스의 SWOT분석과 STP분석에 대해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네슬레의 회사 개요
2. 네슬레의 경영전략 및 원칙
(1) 네슬레의 경영전략
(2) 네슬레의 경영원칙
3. 네슬레의 현지화 전략
4. 네슬레 한국 유통현황
(1) 네슬레 커피믹스, 2012년 3위로 추락
(2)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 취향
5. 한국 네슬레 테이스터 초이스
(1) SWOT분석
(2) STP분석
6.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2. 네슬레의 경영전략 및 원칙
(1) 네슬레의 경영전략
“성장이 멈추면 쇠퇴하게 된다” “when you stop growing you start dying” ?피터 브라펙 네슬레 최고 경영자-
공격적인 M&A를 통한 성장 + 철저한 현지화 전략
철처한 현지화 전략의 반대급부로 Management cost 의 증대로 인해 ERP System의 도입을 통한 ‘전세계 비즈니스 우수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음
네슬레 기업 경영 원칙은 140여 년을 이어온 기업 문화의 토대를 형성하였다.
법률을 준수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보장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에도 중요한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사업을 영위해왔다. 네슬레는 이를 공유가치창출이라고 부른다.
네슬레 기업 경영 원칙은 기본 교육 및 훈련 도구와 함께 전 세계 직원들에게 배포되었다. 네슬레의 근본 토대는 그룹이 태동한 이래로 오늘날까지 조금도 변함이 없으며 공정성, 정직성, 인간에 대한 배려와 같은 기본적인 정신들을 반영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해외선진기업의 경영사례
  • 선진기업의 경영사례소개기업나이키의 글로벌 아웃소싱고어사의 격자형 경영구조네슬레의 브랜드 전략닌텐토의 게임기를 넘어다우케미컬의 경영계획 수립 기법디즈니의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로열더치 쉘의 시나리오 경영꿈을 실현한 보잉-777시세이도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시티뱅크의 대담한 전략전환불황기에 혼자 승리하는 SONY의 비결사우스웨스트의 독창적 사업전략산리오의 Kitty코카콜라의 브랜드 전략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화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 [국제기업] 우리나라 글로벌기업과 전세계 글로벌기업 비교
  • 글로벌 기업에 대한 한국적 상황1. 한국 글로벌 기업의 경쟁력2. 한국의 정치적 위험도Ⅲ. 국내국외 글로벌 기업의 경영전략1. 국내 글로벌 기업 경영전략1) 삼성전자2) SK 글로벌2. 국외 글로벌 기업 경영전략1) General Electric2) Coca ColaⅣ. 글로벌 경쟁시대의 한국 기업 1. 한국 기업의 문제점2. 한국 기업의 전략적 대안1) 글로벌 환경하에서의 기업의 진화방향 2) 글로벌 환경하에서의 한국 기업의 전략대안3) 전략대안별 핵심과제Ⅰ.글로벌기업

  • [소비자행동론] 네슬레의 소비자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REPORT네슬레: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과목: 소비자행동론담당: 제출일: 11월 29일 금요일 7~9교시목차1.서론1)네슬레 2)한국네슬레의 역사3)한국네슬레의 향후 마케팅방향2. 본론-네슬레의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노력 1) 인스턴트 커피 개발 사례2) 네슬레의 현지화전략(1)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2) 한국네슬레의 현지화 노력 (3) 네슬레의 이색 지하철 마케팅3) 이벤트전략(1) 네스카페 쿨! 래프팅, 여름을 즐기자(2) 퀴즈 이벤트(3) 네

  • [국제경영] 대상과 아지노모토사 경영전략 비교분석
  • 향후 5년간 대상에 적절한 글로벌전략대안을 시장, 사업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3~4개 개발하고 이중 어떠한 대안이 가장 현실적인지 분석하시오. 테이크아웃과 같은 형태의 커피전문점의 아시아 시장 진출- 현재 아지노모토사는 음료수시장에서 신시장을 개척해 놓고 있으며 제품 브랜드 측면에서도 태국의 RosDee,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Masako, 그리고 브라질의 Sazon 등 강력한 현지 브랜드를 구축해 놓고 있어아시아 시장에서 음료수사업은 진입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