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와 인도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혼다의 기업소개와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 및 혼다의 인도진출 실패사례에 대해 비교 분석하였으며, 혼다의 SWOT분석, 혼다의 4P전략, 혼다의 STP분석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설명한 자료임
- 목차
-
1. 주제 선정 이유
2. 혼다(Honda) 기업소개
3. 혼다의 미국진출 성공사례
4. 혼다의 인도진출 실패사례
5. 혼다의 SWOT분석
6. 혼다의 4P전략
7. 혼다의 STP분석
8. 혼다의 현지화 전략
9.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2. 혼다(HONDA) 기업소개
혼다라는 기업은 국가는 일본이며 업종으로는 자동차 및 부품, 모터사이클 제조한다. 설립자는 혼다 소이치로이고 설립일은 1948년 이다. 혼다 기업의 정식명칭은 혼다 기연공업이다. 1946년 내연기관과 차량의 연구·제작을 목적으로 창업한 혼다 기술연구소가 그 전신이다. 창업 당시 자전거에 옛 군대의 소형엔진을 부착하여 만든 모터사이클(오토바이)로 큰 호응을 얻었다.
1948년에 현재의 사명으로 개칭하고, 모터사이클 제작을 시작 최초의 혼다 모터 A형을 판매하기 시작하였으며, 이어 1951년에는 드림호 E형, 1953년에는 벤리호와 기타 신제품을 계속해서 개발 발표하였다. 1961년 영국 만섬에서 열린 TT레이스에서 3부문(125·250·350cc)을 재패함으로써 혼다 모터사이클의 국제적 평가를 확립하였다. 또 1963년에는 스포츠카 S 360을 발표하여 4륜차 부문에의 진출을 기도하였다. 1968년 2륜차의 생산이 연 1,000만 대를 돌파하였고, 4륜차 부문에서는 1969년 혼다 1300의 발매에 의해 본격적으로 승용차 부문에 진출하였으며, 1972년에는 배출가스 면에서 우수한 CVCC엔진 개발에 성공하였다. 판매·생산을 위한 현지법인이 세계 각지에 10개사, 그 밖에 기술제휴에 의한 현지 생산회사가 30개사 있다. 매출구성은 2륜차 22%, 4륜차 62%, 기타 16%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제조업 품질관리성공, 실패 사례
- [유통관리] 이마트 문제점과 그에 따른 전략방안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 전략과 요인 분석
- 소니 SWOT분석 레포트
- 인도네시아의 투자환경 분석 및 한국과의 무역관계 조사분석
- 소비자심리학_2주차에서 인지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인지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마케팅] 한국스마트카드 T-money(티머니) 마케팅
- (토론)중급재무회계_현금 기준에 따른 재무제표에 비해 발생기준에 따른 재무제표가 미래 순이익 및 현금흐름을 예측하는데 더 유용한지 토론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