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발달단계별 안전(영유아안전, 영유아발달과안전, 영유아발달단계, 영유아안전사고)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판매자 할인 1,23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러번 자료 보충하고 수정하여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1. 신생아기(출생~1개월)
2. 신생아기 안전교육내용
3. 영아(1개월~3세)의 발달적 특성과 안전
4. 걸음마기(1~3)의 발달적 특성과 안전
5. 유아기(3~6세)의 발달적 특성과 안전
6. 가정과 기관에서의 안전교육
7. 시설 설비에 대한 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기본 방향
8. 사고 원인
9. 시설 설비에 대한 안전 교육의 목표

본문내용
적당히 딱딱한 매트, 너무 두껍거나 푹신하지 않은 요나 배개를 마련한다.
이불은 유아의 신체를 고려한 크기를 선택한다.
우유는 안아서 먹이고 반드시 트림을 시켜 누웠을 때 토하지 않도록 한다.
추락을 막기 위해 유아용 침대는 안전대가 필수적이다.
머리 위에 물건을 두지 않으며 침대 주위에 액자 등 떨어지기 쉬운 것은 올려 두지 않는다.
소파 등에 혼자 눕혀 두지 않는다.
미숙아, 체중 미달아, 호흡기가 약한 경우는 영아 돌연사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영아기(출생~1세)
- 생의 가장 극적인 성장과 발달이 진행
- 기고, 앉고, 서고 그리고 이동하는 능력을 갖게 되는 시기
- 활동적인 존재
- 반사적인 운동-> 신체 협응력과 운동능력발달

질식사고
위험물질 흡입사고
추락 및 충돌사고
영아 돌연사 증후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목
    영유아의 발달단계별 안전(영유아안전, 영유아발달과안전, 영유아발달단계,
  • flowe***
    (2017.05.10 13:39:18)
회원 추천자료
  • 일반적인 보육과정 4가지 원리를 설명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각 원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
  • 영유아가 경험할 학습활동들은 영아기부터 유아기까지 발달단계별로 적합하게 구성되어야 한다. 둘째, 개별 영유아의 흥미와 요구 그리고 관심사를 반영하여야 한다. 셋째, 교사나 또래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 대인관계 기술을 습득하도록 해야 한다. 넷째, 안전사고 예방 등 생활지도 측면에서의 지도에도 유의해야 한다. 본 과제에서는 위의 네 가지 원리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이유를 밝히고,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고자 한다.

  • 성장발달 단계별 죽음의 이해
  • 안전을 얻기 위해 타인과의 사귐으로 이를 극복하려 한다. 청소년기의 자아상이 위협받기 쉽고, 혼자라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집단에 소속하려는 욕구를 경험할 수 있다. 청소년기의 모든 발달단계는 현저한 신체적, 정서적 변화를 경험한다. 이 급속한 변화 시기는 공포와 상실에 대한 취약성을 가진 시기가 될 수도 있다. 죽음에 대한 공포는 10대에서는 특히 심하다. 10대는 성인과 같이 죽음을 마지막이며, 보편적이며 개인적인 경험으로 이해하기도

  • 피아제의 인지발달 단계에서 전조작기 사고의 특성을 안전과 관련지어 설명
  • 안전한 환경을 항상 확보하고 안전 점검을 생활화 한다. - 기본적으로 지켜야할 안전 수칙을 마련하여 이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4) 상징적 사고과거에 체험한 것을 마음속에서 재생해서 그것을 상징적인 형태로 재현하려고 한다. 예)여아가 인형을 재우려고 노력하는 행동. 영아는 이것이 천으로 만든 인형인 것은 알지만 인형을 어린아이의 상징으로 다루는 것이다.신체에 대한 통제력을 발달시켜 감에 따라 손, 발, 또 다른 신체부위를 활

  • [아동건강교육4A] 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 내용 계획(각주 및 출처표기)
  • 안전교육의 내용과 방법3) 안전교육의 실천 4) 안전교육의 연계5. 안전교육을 위한 과제와 향후 방향1) 안전교육의 법적의무화2) 안전직무교육 시행3)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발Ⅳ. 결 론Ⅴ. 참고 문헌Ⅰ. 서 론현대사회는 과학 및 산업의 발달과 이에 따른 국민소득의 증대로 생활이 편리해졌지만 그에 따라 사회 구조도 다양하고 복잡하게 되어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 또한 그만큼 증대되었다. 최근에 자주 발생하는 교통사고나 화재사

  • [아동복지 공통] 영유아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한 보육과정의 개발, 영유아보~
  • 영유아보육이란 0세부터 6세까지의 영유아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호양육하고 영유아의 발달특성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는 보육시설 및 가정양육 지원에 관한 사회복지서비스를 말한다.2) 이념대상을 누구로 볼 것인가 영유아보육서비스의 이념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아동의 기본권 보장이라는 아동복지적인 측면이 강조되어야 하지만 국가의 재정적인 현실과 우선순위라는 기준에 의해서 단계별로 확대되어야 한다. (1) 보편적 보육 관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