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령전기의 정서발달과 그에 따른 교육방법(학령전기, 학령전기아동발달, 학령전기정서발달, 학령전기아동교육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2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하고 싶은 말
-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1. 학령전기의 정서발달
2. 학령전기의 정서발달과 그에 따른 교육방법
- 본문내용
-
♠ 학령전기의 정서발달
-학령전기 초기에 사랑, 불행, 질투, 부러움 같은 복잡한 감정을 전언어적 혹은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되며 여전히 배고픔, 피곤 같은 신체적 사건에 의해 정서가 쉽게 영향을 받는다. 이 시기의 후반에는 많은 정서적 감정들이 상대적으로 안정되어 기분의 고양, 호기심, 자부심, 흥분이 수줍음, 공포, 질투 등의 감정과 조화를 이루게 된다.
수치심과 모멸감 같은 감정이 두드러지며 공감과 애정을 줄 수 있는 능력이 생기지만 경쟁적인 상황이나 질투감 같은 것에 의해 쉽게 제한된다. 불안과 공포는 다치는 것, 자존감이 도전받게 되는 것과 관련되며 죄책감을 갖게 되기도 한다.
♠ 학령전기의 정서발달과 그에 따른 교육방법
(1) 만 2.5세의 아이는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고 적절한 문제해결 방법을 배우기 시작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 학령기아동의 발달단계에 따른 프로젝트학습 효과의 고찰
- 고위험모아간호학 1)아동간호 시 고려해야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아동간호사에게 아동의 성장, 발달 지식이 필요한 이유 2)입원한 환아 놀이의 예, 통제감상실 아동 발달단계별 설명, 간호중재계획 3)아동의 임종 후 간호 및 사별간호 4)아동 호스피스와 성인 호스피스 다른점, 아동 임종에 대한 간호 아동의 발달 단계별-2018년 고위험모아간호학
- [인문사회] 장애인의 비장애인 형제자매에 관하여
- [사회학] 청소년의 정서적 발달과 청소년문제 해결방안
- [가정학] 인간발달 사회성발달과 도덕성발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역사회복지의 역사를 탐구하면서 인보관과 자선조직협회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 미술 치료 임상 기록지 1~14회기
- 사회복지개론] 사회복지란 무엇인가
- 최근 2개년 간 아동학대 발생현황 자료를 살펴보고, 아동학대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와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방안을 작성해 주세요
- 고령화 사회에 따라 은퇴전 준비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의무화 제도를 시행 한다면 찬성과 반대 의견을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 해보자
- 부모에 의한 양육, 친인척에 의한 양육, 어린이집과 같은 보육시설에서의 보육, 양육시설에서의 양육이 지니는 각각이 지니는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긴급복지지원제도] 긴급복지지원제도에 대해서 설명하고 제도의 긍정적인 측면과 개선사항
- 중증질환 재난적 의료비 사업지원에 대해 설명하고 긴급복지지원과의 관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 기독교 대안학교-사사학교의 특징과 장단점 고찰
- 대중문화의 정의와 특징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조사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