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아동기전기, 아동기전기신체발달, 아동기후기, 아동후기신체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아동기 전기
1) 신체적 발달

2. 아동기 후기
1) 신체적 발달
본문내용
1. 아동기 전기
1) 신체적 발달
신체적 성장은 유아기나 학령전기처럼 괄목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아동기 전기에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 5세가 되면 체중은 출생시의 5배, 신장은 2배 정도에 달하게 된다. 5~6세 어린이의 평균 신체적 발달은 아래의 표와 같다.

<중 략>

운동능력에서 초등학교 어린이들은 왕성한 활동을 보인다. 그들은 여러 가지 게임과 스포츠를 통해 힘을 기르고 신체 각 부분의 조정 통합을 추구하며 몸의 유연성도 증가한다. 학교 운동장에서 여러 가지 기구를 사용하여 신체적 균형을 시험해 보기도 한다. 아동기 후기가 되면 어른들이 하는 거의 모든 스포츠를 할 수 있다. 야구, 농구와 같은 구기는 어린이들의 눈과 손발의 협응 그리고 힘과 스피드를 향상 시킨다. (1) 대근육 운동 아동기가 되면 유아기에 잘 수행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대근육 운동기능을 습득하게 된다. 예를 들면, 자전거타기, 아이스 스케이팅, 수영, 줄넘기, 야구, 농구, 피구, 테니스, 술래잡기 등은 대부분의 아동이 습득하게 되는 대근육 운동기능이다. 아동은 이러한 기본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여러 가지 놀이나 스포츠게임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스포츠게임에 참여하는 것은 운동 효과 외에도 우정관계를 형성하고,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며, 팀의 구성원들과 협동하는 법을 배우게 해준다.
참고문헌
아동발달의 이해 ( 정옥분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발달과 정신건강(아동기 - 청소년기)
  • 인간발달과 정신건강 아동기 - 청소년기들어가는 말Ⅰ. 아동기1. 아동기의 발달특성2. 아동기의 학교생활1)집단생활과 사회성의 발달2)교우관계의 발달3)학습문제4)아동과 교사관계3. 아동기의 정신건강1)유전적선천적 요인2)외인성 기질적 요인3)심리적 요인Ⅱ. 청소년기1. 청소년기의 신체발달1) 청소년기의 신체변화2) 인지발달3) 심리사회적발달2. 청소년기의 정서발달3. 청소년기의 사회적 발달1) 가족관계2) 학교생활3) 교우관계4)

  • 청소년 상담의 원리와 주요 개념
  • 발달 ① 정의와 개인적 권리 - 남성의 윤리적 판단을 기술② 보호 윤리 - 여성의 윤리적 판단에 관해 기술도덕성 발달의 현재수준은 청소년 내담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친다. 내담자의 현재 도덕성 발달수준에 대해서 아는 것은 개입을 위한 토대를 제공해준다.즉, 발달상태는 같은 연령 대에 비교했을 때 뿐 아니라 개인 내에서도 차이가 나타날 수 있다.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영역에서의 발달속도가 다르다. 따라서, 상담자들은 정상범

  • [대인관계][인간관계]대인관계(인간관계)의 정의, 대인관계(인간관계)의 의의, 대인관계(인간관계)의 형성과정, 대인관계(인간관계)의 변천과정, 대인관계(인간관계)의 윤리, 향후 대인관계(인간관계)의 제고 방향
  • 신체적 노쇠와 더불어 사회경제적 능력이 감퇴되고 인간관계의 폭도 좁아지게 된다. 반면에 직업생활의 청산과 더불어 생겨난 한가한 많은 시간을 갖게 된다. 일반적으로 노년기는 사회적 인간관계가 감소하는 대신 가족관계에 대한 의존성이 증대되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친구나 친척과의 이별뿐만 아니라 한 평생을 같이 살아온 배우자와의 영원한 이별을 경험하게 된다. 이렇게 한 인간의 인생은 발달시기에 따라 다양한 사람과 다양한 인간관

  • [사회학] 청소년의 정서적 발달과 청소년문제 해결방안
  • 아동기에서 청년기 및 성인기로 옮겨가는 과도기로서 사춘기를 특징으로 여러 가지 발달 특성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최근에 와서는 청소년기를 인간발달 과정의 특징적인 한 시기로 분류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Sprinthall & Collins, 1995). 1) 청소년기의 발달 과업 청소년기의 발달과업으로서는 자기조절과 동료와의 동일시, 자아의 재체제화, 사회적 민감 등이 될 수 있다. 청소년기에는 자기조절의 발달과업이 요구된다. 신체적으로 급격히

  • 사회복지 - 청소년[사춘기]에게 영향을 미치는 부모의 역할
  • 아동기에 그 뿌리를 두고 청소년기를 거쳐 성인기까지 지속되지만 특히 청소년기 후기에 가장 중요한 이슈로 등장하게 된다. 자아정체감을 형성한 사람은 신념, 가치관, 정치적 견해, 직업 등에서 스스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청소년들이 안정된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신체적 성숙과 성적 성숙, 추상적 사고능력의 발달, 정서적 안정성의 확보 그리고 부모나 또래집단으로부터의 자율성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다양한 역할실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