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브랜드분석과 H&M CSR 사례분석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판매자 할인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M 브랜드분석과 H&M CSR 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H&M 기업 소개
가. H&M의 역사
나. H&M의 사업

2. H&M의 경영전략과 CSR활동분석
가. H&M의 사회적 책임 및 윤리 경영 전략
나. H&M의 지속가능한 사업전략
다. H&M의 지역사회 투자
라. H&M의 사회적 책임

3. H&M의 CSR활동에 대한 전반적 분석 및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첫 번째. H&M은 한국에서 흔히 실시하고 있는 의류 수거후 지원같은 활동을 하기에 적합한 기업이라 생각된다. 현재 실시하고 있는 All for Children의 제품 구매시 일부 금액을 기부하는 방법도 좋지만, 소비자들이 구매한지 오래되어 입지 않는 자사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재 구매하여 다양한 국가에 의류 기부 활동을 하는 것이다. 비록 자사 제품들을 유기농 면으로 제조 하고 있다고는 하나, 폐 의류로 인한 환경오염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으며, 의류회사의 이미지를 고스란히 사용 할 수 있는 방안이다.

둘째, 첫 번째 방안과 연동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한다. 현재 기부금액등 기업이 매출을 올리고잇는 지역의 발전과 사회봉사적인 분야에 지적이 나오고 있는 만큼, 보완 할 수 있는 방안은, 특정 국가의 매출의 일부분을 첫째 방안과 연동해 소위 말하는 달동네 같은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원을 하는 방안이 있다. 이를 실시하면 매출을 올리기에만 급급하다는 평가는 많이 감소할 듯 보이며, 기업의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문헌
기사)한국경제뉴스- http://pann.news.nate.com/info/255269494
뉴스웨이-http://news.newsway.co.kr/view.php?tp=1&ud=2014030515232752216&md=20140305160806_AO
뉴스와이드 저널- http://www.newsw.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4
공식홈페이지
http://www.hm.com/kr/customer-service/faq/our-responsibility
http://www.hm.com/kr/longlivefashion
http://sustainability.hm.com/en/sustainability/commitments/be-climate-smart/about.html
https://www.hm.com/kr/customer-service/faq/our-responsibility
H&M sustainability report. 2013 http://sustainability.hm.com/content/dam/hm/about/documents/en/CSR/reports/Conscious%20Actions%20Sustainability%20Report%202013_en.pdf
위키피디아 http://en.wikipedia.org/wiki/H%26M
http://blog.daum.net/mryoopm/25959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성을 부록으로 정리하였다.목

  • 공익연계 마케팅 CSR 사례분석 및 평가
  • CSR 경영(2011). 김재현 역. 시대의 창.웨인 비서 외. 기업의 사회적 책임(2009). 임정재 역. 재승출판.필립 코틀러, 낸시 리.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2006). 남문희 역. 웅진씽크빅.시라가타 토시로. CSR 매니지먼트 도입의 모든 것(2006). 주창길 역. 한국표준협회 미디어논문김무곤, 김소진. . 2009.조재수.

  • 현대카드 영업마케팅 분석
  • 마케팅 하라. - 추성엽, 토네이도, 2009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 노희운, 형설라이프, 2009맞수기업열전 - 정혁준, 에쎄, 2009디자인 + 마케팅 - 이장우, 21세기북스, 2007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http://cafe.naver.com/09hym.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45&http://blog.naver.com/kkyy20455?Redirect=Log&logNo=68677699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브랜드 선호도에서 이랜드가 31%로 1위를 차지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결국 중국 정부, 소비자들로부터 이랜드가 호의적 이미지로 형성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뒤의 본론에서 나오겠지만 이랜드는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했다. 이러한 점들이 우리가 기업을 이랜드로 선정하고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

  • 대중소기업 상생경영의 문제점과 개선대책00
  • 함께 우리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이므로, 대기업, 중소기업, 정부 등이 합심하여 보완ㆍ발전시켜 나가야한다.참고자료김승일, 대중소기업 협력 실행방안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원, 2005. 이종욱, 지난 정권 정책’ 이유 ‘방향 선회’는 실책, 2008. 채희봉, 대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새로운 시장질서 창출, 나라경제, 2005. 국정브리핑 (www.korea.kr)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Korea CSR (www.koreacsr.co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