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8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4,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이랜드 ELAND 기업분석및 중국진출 전략보고서 ]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들어가며
Ⅰ. 이랜드 기업소개
1. 기업 ‘이랜드(EㆍLAND)’
2. 이랜드의 경영 이념, 비전(Vision)
3. 이랜드의 국내상황과 기업 선정배경
Ⅱ. 이랜드 기업전략 분석
1. 국내 패션시장 고찰과 5-Forces 분석
2. 해외시장 매력도 분석
3. BCG Matrix 분석 통한 이랜드 전략도출
Ⅲ. 이랜드 중국진출 경쟁전략
1. 중국의 PEST 분석
2. 중국의 패션시장 5-Forces 분석
3. 이랜드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가. 프리미엄 전략
나. 현지화 전략
다. 유통 전략
라. 생산 전략
4. 이랜드 SWOT 분석
Ⅳ. 이랜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기존 경쟁자 분석
가. 미터스 본위(Meters Bonwe)
나. 유니클로(UNIQLO)
다. ZARA
라. H&M
2. 경쟁자 유니클로의 중국 전략 분석
3. 이랜드 STP분석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실행
가. Segment
나. Targeting
다. Positioning ? 4P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기대되는 효과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다. 유통 전략
이랜드의 유통망은 한국 의류업계에서는 최초로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의한 표준관리제도로 운영되었다. 본부가 가맹점에 대하여 제품, 서비스, 상점 관리의 노하우 등을 제공하면, 그 대가로 계약금이나 로열티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형태의 계약에 의하여 운영되었다. 이러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이랜드에 대한 고객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하여 브랜드 별 매장을 확장 또는 관리하는데 효율적이었다. 전국의 이랜드 매장들은 모두 동일한 인테리어와 외관 모습, 디스플레이로 통일된 이미지를 유지하고 표준관리시스템에 의한 VMD을 매장에 정착시켰다. 한국에서는 의류 유통과 판매는 주로 이랜드 매장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그러나 이 같은 독립적 매장 형태는 중저가 제품 판매에는 유리하나, 중국 고소득층 고객을 사로잡는 데는 비효율적이라고 판단하여, 중국 대도시에 소재한 고급 백화점 매장 위주로 의류를 유통하고 판매하였다. 고급 백화점이 부유층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라고 보았기 때문이다.
또한 1994년 진입 이후 5년 여 동안은 중국의 주요 공항 내 카트 광고를 통해 이랜드 브랜드를 알리려고 노력하였다. 중국에서 비행기를 이용하여 여행할 정도의 고객은 고소득층임과 동시에 여론 선도층이라는 점, 카트 광고가 TV 광고보다 비용이 저렴하고 지속적이라는 점에 착안한 것이었다. 실제로 이랜드의 카트 광고는 표적 고객층에 대한 접근에 매우 효과적이었고, 고급 브랜드 이미지 확산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 참고문헌
-
시의윤, 「중국 진출 한국기업의 현지화 전략에 관한 연구: 이랜드(E-LAND)를 중심으로,」.
서미영, 「한국패션기업의 대중국 직접투자에 있어서 문제점과 개선방안: 이랜드 성공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
한국신용평가, 「KIS Industry Outlook」, 2014.
IBK투자증권, 「패션- 독한 것들만 살아남는 시대」, 2013.
한국패션협회, 「한국 패션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및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 사례」, 2009.
강아정, 이선희, 「중국인이 매력으로 지각하는 한류문화형태별 선호도에 관한 연구」, 2014.
국회도서관, 「글로벌 패션시장 조사 분석 사업 최종결과보고서」.
중앙대학교대학원, 「중국 신세대(80後) 여성 소비자의 한국 SPA 브랜드 선호도에 관한 연구」, , 2012.
LG Business Insight, 「척박했던 중국시장을 옥토로 만든 글로벌 기업들」, 2014.
사봉휘, 「인터넷쇼핑몰에서 고객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고아흔, 「중국 ‘80後’세대 소비자의 의복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한결, 「현대 중국에 나타난 ‘80후’ 세대의 문화와 패션 스타일 연구」.
“이랜드”, http://www.eland.co.kr/main.aspx.
“미국 어패럴 마켓 사이즈”, http://www.marketsize.com/blog/index.php/category/apparel/.
“세계 GDP, PPP”, https://www.cia.gov/library/publications/the-world-factbook/index.html.
“Science and Technology in China”, http://en.wikipedia.org/wiki/Science_and_technology_in_China#Techno-nationalism.
“China GERD”, http://www.emeraldinsight.com/content_images/fig/4050050301001.png.
“GERD”, http://data.worldbank.org/indicator/GB.XPD.RSDV.GD.ZS.
“중국 패션시장 점유율”, http://blog.naver.com/photomanse?Redirect=Log&logNo=20210464800.
“유니클로 매장 수”, http://blog.naver.com/kairos57?Redirect=Log&logNo=50184148827.
“유니클로 매장 수, 매출액”, http://www.fastretailing.com/eng/ir/financial/summary.html.
“유니클로 매출액”, http://textilesupdate.com/uniqlo-reports-net-sales-growth-of-10-2.
“유니클로 품질 문제”, http://www.econovill.com/archives/139058.
“유니클로 품질 문제,” http://www.fi.co.kr/main/view.asp?SectionStr=Fashion&SectionSub=&idx=43592.
“중국 2-3-4차 도시”, http://blog.naver.com/ktnewscom?Redirect=Log&logNo=20176460924.
“중국시장에서의 고품질, 현지화”, http://www.yonhapmidas.com/lifeeconomy/topic/2014-05/140511202017_713136.
“패션 키워드, 영차이나”, https://www.fashionbiz.co.kr/WW/main.asp?cate=2&idx=130782.
“로컬 캐주얼 브랜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20828000154
“중국, 세계 SPA브랜드 격전지”,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927000580&md=20130930003323_BK.
“중국에서 분투중인 글로벌 SPA 브랜드”, http://www.koreafashion.org/_html/information/fa_story_view.asp?boardId=story&cataIdx=803&clientIdx=152.
“2012년 고가브랜드와 SPA브랜드의 중국시장 공략법 총정리”, http://www.koreafashion.org/_html/information/fa_story_view.asp?cataIdx=803&boardId=story&clientIdx=350&num=5&pageNum=1&SrchItem=clientTitle&SrchWordspa.
“The Post-80s, the Driving Power of China’s Mammoth Consumer Market”, http://www.renesas.com/edge_ol/global/09/index.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