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의 성공요인과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 스포츠 기업인 나이키(Nike)의 성공요인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나이키의 4P전략 즉,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판매촉진 전략 등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나이키의 기업소개

2. 나이키의 성공요인

3. 나이키의 4P 전략

4.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나이키의 기업소개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다. 공동 창업자인 필 나이트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은 육상 코치였다.
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이들의 바람이 바로 나이키의 출발점이었다. 나이키는 선수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다. 또한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포츠의 건전한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소싱] 국제 기업의 아웃소싱
  • 국제 기업의 Outsourcing성공과 실패사례목 차Ⅰ. 조사배경-5pⅡ. Outsourcing 소개5p.1. 아웃 소싱의 개념2. 아웃 소싱의 필요성3. 아웃 소싱의 환경적 요인Ⅲ. NIKE의 아웃 소싱 성공사례-9p.1. 회사 소개 및 연혁2. 아웃 소싱 전략배경3. 아웃 소싱 전략4. 나이키의 4P 전략5. SWOT 분석Ⅳ. IBM의 아웃 소싱 실패사례12p.1. 회사소개 2. 아웃 소싱의 역효과 사례3. IBM

  • [마케팅] NIKE 나이키 마케팅 분석
  • 나이키의 성공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아디다스는 1984년에 스키용품 브랜드 살로몬(Salomon)과 함께 골프용품 브랜드 테일러메이드(TaylorMade)를 인수하면서, 골프용품 시장에서도 큰 힘을 발휘하였다. 그러나 나이키가 타이거 우즈라는 걸출한 골프 스타를 통해 아디다스-테일러메이드가 오랫동안 쌓아온 골프 시장에서의 위상을 단번에 뒤흔들어 놓았다. 나이키의 스타 마케팅 전략이 아디다스의 골프용품 시장에서도 먹혀 들어갔던 것이다. 이러한 나

  • 나이키 마케팅전략
  • NIKE MarketingStrategy Report◆ 개요 ◆1. 브랜드 소개2. 브랜드의 환경분석3. 경쟁브랜드 분석4. 브랜드 성공요인5. 브랜드의 발전방향① 나이키, 탄생과 시작② 나이키 로고③ 나이키 계열사④ 브랜드 자산가치① 외부환경분석② 내부환경분석① 아디다스② 르카프③ 푸마④ 뉴 발란스 ① SWOT 전략② 4P전략②-1 스타마케팅6 . NIKE 팀원 후기7. 참고문헌 출처1. 브랜드 소개① 나이키, 탄생과 시작승리의 여신 니케(Nike)페르시아 전쟁의 승리를

  • 나이키 마케팅 전략 참고! 하세요 저렴
  • Nike 마케팅성공사례목 차서 론- 나이키 소개- 나이키코리아본 론- 업계현황- SWOT분석- 4P전략- STP분석- 설문조사결 론- 성공의 핵심요인- 문제점 제시&대안- 월드컵 성공기원 나이키 소개○ 창립자 - 전설적인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공동 설립.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962년 블루 리본 스포츠(BRS, Blue Ribbon Sports)의

  • 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분석
  • 목차Ⅰ.나이키 기업소개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1.아디다스2.리복3.퓨마4.휠라5.프로스펙스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