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9 / 2016.01.29
- 1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 (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발표레포트입니다.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전략에 대해 112페이지 분량으로 꼼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롯데백화점 관련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3. 백화점 산업분석
(1) 정량적 특징
ⅰ 시장규모
ⅱ 성장률, 제품수명주기
ⅲ 계절성
ⅳ 수익성
(2) 정성적 특징
ⅰ 진입 장벽의 정도
ⅱ 새로운 경쟁자의 위협
ⅲ 경쟁의 정도
ⅳ 기타 거시환경
4. 시장(소비자) 분석
5. 시장 세분화
6.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ⅰ Targeting
ⅱ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4P전략)
7.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1) 신세계백화점
ⅰ 신세계백화점의 Profile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2) 현대백화점
ⅰ 현대백화점의 Profile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8. 롯데백화점의 전략평가
ⅰ 시장매력도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9. 경쟁사의 전략평가
ⅰ Targeting
ⅱ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4P전략)
10. 롯데백화점 전략제언
ⅰ 기존 Target 전략제언
ⅱ 새 Target 전략제언
11.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타사에 비해 고급 브랜드 보다 중저가 브랜드를 유치하는 전략은 그리 좋은 전략이 아니다. 백화점 자체가 가장 고급 제품만을 파는 곳이라는 일반적인 인식 때문에 중저가브랜드는 로드샵이나 아울렛에서 찾고 백화점에는 고급 브랜드를 찾는 고객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상시 세일 전략도 고객의 방문빈도를 높이는 측면에서는 유리하나 수익 측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들다.
쿠폰 북 발송, 주말 바자회 등 경쟁사 대비 여러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 프로모션의 타겟이 수익성이 있는 고객층이 아니라 일반 고객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다.
- 참고문헌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329679&cp=nv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9922
http://store.lotteshopping.com/handler/AmbassaMain-StartKr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31307
http://dart.fss.or.kr
http://www.gcn.or.kr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21144111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38632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06090400027111411&mode=sub_view
http://coolmoney.mt.co.kr/view/coolview.php?no=2008032409273333255
http://ko.wikipedia.org/wiki/%EC%8B%A0%EC%84%B8%EA%B3%84_(%EB%B0%B1%ED%99%94%EC%A0%90)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038811&cloc=olink|article|default
http://magazine.hankyung.com/jobnjoy/apps/news?popup=0&nid=13&c1=1001&nkey=2006090400316141211&mode=sub_view
http://news.donga.com/Economy_List/3/01/20080218/8545196/1?rec=1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3082064&cloc=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411866
http://news.newsway.co.kr/view.php?tp=1&ud=2014040911040913035&md=20140410102342_AO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3220103122431600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184944
결정속성에 의한 시장세분화와 상황변이 연구(권준성, 1989)
자료평가
- empire***
(2016.03.31 06:31: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