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9 / 2016.01.29
  • 1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 (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발표레포트입니다.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전략에 대해 112페이지 분량으로 꼼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롯데백화점 관련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3. 백화점 산업분석
(1) 정량적 특징
ⅰ 시장규모
ⅱ 성장률, 제품수명주기
ⅲ 계절성
ⅳ 수익성

(2) 정성적 특징
ⅰ 진입 장벽의 정도
ⅱ 새로운 경쟁자의 위협
ⅲ 경쟁의 정도
ⅳ 기타 거시환경

4. 시장(소비자) 분석

5. 시장 세분화

6.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ⅰ Targeting
ⅱ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4P전략)

7.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1) 신세계백화점
ⅰ 신세계백화점의 Profile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2) 현대백화점
ⅰ 현대백화점의 Profile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8. 롯데백화점의 전략평가
ⅰ 시장매력도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9. 경쟁사의 전략평가
ⅰ Targeting
ⅱ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4P전략)

10. 롯데백화점 전략제언
ⅰ 기존 Target 전략제언
ⅱ 새 Target 전략제언

11.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타사에 비해 고급 브랜드 보다 중저가 브랜드를 유치하는 전략은 그리 좋은 전략이 아니다. 백화점 자체가 가장 고급 제품만을 파는 곳이라는 일반적인 인식 때문에 중저가브랜드는 로드샵이나 아울렛에서 찾고 백화점에는 고급 브랜드를 찾는 고객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상시 세일 전략도 고객의 방문빈도를 높이는 측면에서는 유리하나 수익 측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들다.


쿠폰 북 발송, 주말 바자회 등 경쟁사 대비 여러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 프로모션의 타겟이 수익성이 있는 고객층이 아니라 일반 고객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다.
참고문헌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329679&cp=nv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9922

http://store.lotteshopping.com/handler/AmbassaMain-StartKr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31307

http://dart.fss.or.kr

http://www.gcn.or.kr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21144111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38632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06090400027111411&mode=sub_view

http://coolmoney.mt.co.kr/view/coolview.php?no=2008032409273333255
http://ko.wikipedia.org/wiki/%EC%8B%A0%EC%84%B8%EA%B3%84_(%EB%B0%B1%ED%99%94%EC%A0%90)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038811&cloc=olink|article|default

http://magazine.hankyung.com/jobnjoy/apps/news?popup=0&nid=13&c1=1001&nkey=2006090400316141211&mode=sub_view

http://news.donga.com/Economy_List/3/01/20080218/8545196/1?rec=1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3082064&cloc=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411866

http://news.newsway.co.kr/view.php?tp=1&ud=2014040911040913035&md=20140410102342_AO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3220103122431600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184944

결정속성에 의한 시장세분화와 상황변이 연구(권준성, 198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empire***
    (2016.03.31 06:31:12)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38p(1) 현대백화점의 CRM 구축(2) 현대백화점 CRM시스템의 현재9) 현대백화점 마케팅 성과.43pⅢ. 결론1) 개선방안 및 생존전

  • [경영전략]국내백화점의 성공전략 및 발전방향-신세계 롯데현대 백화점
  • 국내 백화점 빅3(롯데, 현대, 신세계)의 성공전략 및 발전방향과 목 : 산업마케팅담당교수 : 이정희 교수님소 속 : 상경학부(경영전공)성 명 : 권영재 9666939383유용준 9766941718 목 차Ⅰ. 서 론 -백화점 조사에 대한 이유 및 선정기업 3 Ⅱ. 본 론ⅰ. 백화점의 의의와 특성 4ⅱ. 백화점의 역사

  • [유통과 마케팅]현대백화점 성공사례
  • 백화점들의 지방 진출에 대해 일본의 지방 백화점들이 보여 주었던 상호협력에 의한 대응 전략은 국내 백화점에도 시사하는 바가 큼.Ⅱ. 현대백화점 주식회사 (개요)< 고객 헌장>1. 경영이념주식회사 현대백화점은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를 기업이념으로 하고 있다.현대백화점이 추구하는 가치는 고객의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새로운 미래를 창조하는 것이다. 기업의 주주에 대한 책임과

  • [마케팅 전략] 롯데백화점의 그린 마케팅
  • 백화점의 그린마케팅① 지구 환경 문제와 마케팅②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그린마케팅3.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현황 분석(1) 롯데 백화점의 그린 마케팅 현황 (2)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에 대한 SWOT 분석4. 롯데 백화점의 경쟁사 분석5.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전략 (1) 그린마케팅 믹스①제품②가격③유통경로④판매촉진(2) 롯데 백화점의 그린마케팅 전략 제안① 분석 및 목표 ② 세부 전략1. 문제제기급속도로 변해가는 현대 산

  • [마케팅] 롯데닷컴 마케팅전략
  • 경쟁사 : CJ, 인터파크, LG eShop-> 잠재 경쟁사 : 신세계.com, Hmall Made by Vintage 7조II. 경쟁사 분석현재 마케팅 방향Lotte . com3,8008031,7304,6202,8854,136매출액(억원)특 성인지도인지도 높음, 무료배송12.1홈쇼핑 연계9.2명품다수보유, 백화점, 마트연계0.4후발업체, 백화점, 마트연계0.1백화점, 홈쇼핑 연계2.1최저가보상제, 홈쇼핑 연계 6.0Made by Vintage 7조II. 경쟁사 분석Lotte . comIII. 자사분석1996년 국내 최초 인터넷쇼핑몰 ‘롯데인터넷백화점’ 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