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SKIN 한스킨 경영분석과 한스킨 일본진출전략 사례분석과 한스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ANSKIN 한스킨 경영분석과 한스킨 일본진출전략 사례분석과 한스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01. 서론
1) 한스킨 선정동기
2) 한스킨 기업소개

02. 본론
1) 한스킨 진출시장분석(일본)
■ 일본시장의 규모와 성장률
■ 저가기능성화장품에 대한 수요증가
■ 인터넷발달과 통신판매의 비중증가

2) 한스킨 일본진출당시의 진입장벽과 극복방법
■ 유통진입장벽
-극복방법
■ 낮은 인지도
-극복방법
■ 까다로운 절차, 규제
-극복방법
■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
-극복방법

3) 한스킨 일본시장진출과 진입장벽극복방안 제안
■ 까다롭고 높은 수준의 소비자
-극복방법 제안
■ 엔저현상
-극복방법 제안
■반한문화
-극복방법 제안
■기업들 간의 치열한 경쟁
-극복방법 제안

03. 결론 및 나의의견
◆급변하는 일본화장품시장
◆일본화장품시장에서의 한국화장품
◆일본화장품시장에서 한스킨이 살아남으려면

참고자료
본문내용
2008년 당시 일본에 진출했던 한스킨은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국내 화장품시장의 경쟁가속화와 국내에서의 경쟁력하락으로 인해 2013년 3월 바이오의약품 생산에 필요한 원재료를 수입·판매하는 회사인 셀트리온에 인수되었다. 이후 한스킨은 셀트리온의 바이오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화장품개발로 국내와 외국으로의 새로운 진입을 노리고 있다. 이에 우리조는 한스킨의 일본시장재진입과 이에 따른 새로운 진입장벽을 설정해보았다.
새롭게 진출한 일본시장에서는 ①여전히 까다롭고 높은 수준의 소비자들로 인한 진입장벽이 존재하고 있으며 ②엔저현상이 1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③최근 불거진 반한문화, ④일본시장내의 기존화장품기업과 더불어 해외의 유명 화장품브랜드로 인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참고문헌
[일본지식리포트] - 일본의 화장품시장분석
[http://innippon.net] - 일본 여성의 얼굴을 감싸는 한스킨의 비비크림 2009년04월19일자
[서울경제] - 악마크림·악마베이스, 일본 언론도 ‘주목’ 2013년09월23일자
[MK패션] - 국내 화장품 저가 대란, 일본 화장품은 ‘고가 경쟁’ 중? 2013년10월08일자
[데일리코스메틱] - 일본의 남성 화장품 규모 '1조7천억원' 2013년09월25일자
[주간무역] - 스시보다맛있는일본수출이야기(한스킨)
[일본 화장품 시장분석과 진출전략] - 주)코스메렙대표박진영
[2012년 한국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일본유통시장 진출방안 및 한일 유통협력사업 발굴 연구] - 김현철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디지털타임스] - `착한 소비ㆍ따뜻한 기부` 리얼굿박스 첫 결실 2013년 11월 13일자
[주간조선] - 한인업소 매출 반토막 “이렇게 어렵기는 처음” 2013년 10월 7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업경제학] 과실류가공산업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 분석, 그리고 대안
  • 한스킨’ 브랜드 화장품의 인지도와 소비자 호응도가 ‘아름다움=건강’의 인식, 웰빙 트렌드의 확산과 함께 높아지고 있어, 새로운 시장 개척의 성공 사례라 하겠다.이와 같이 과일을 이용한 화장품 산업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천연 유기농 재료 가격은 화학 성분의 20배에 달해, 화장품 회사들은 유통 단계를 줄이고 광고 비용을 줄이는 등 좀더 건강한 경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외국의 ‘자연주의 화장품’ 회사들은 원료의 씨앗을 뿌리

  • LG생활건강 vs 아모레퍼시픽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기업비교분석과 SWOT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사례나, 시계로 유명한 로만손의 향수 화장품 사업에 참여한 것, 패션 의류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위해 화장품 사업을 검토하는 부분, 버버리, 톰포드, 구찌와 같은 명품 브랜드들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는 사실은 진입자의 위협을 높인다고 할 수 있다. http://www.cosinkorea.com/?cname=news&sname=news010405&dcode=7812그러나 현재에 있어서는 아직 새로운 진입자의 위협이 그렇게 크다고 할 수 없다.④ 대체품 (Substitutes)화장품의 대체품에는 그렇게 많지 않다. 그

  • [경영전략] 미샤의 성공,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 대안
  • 한스킨, 올해 중순 브랜드샵 진출을 선언한바 있는 쿠지화장품 등이 내년부터 본격적인 영업 활동에 나설 것으로 보여 내년 하반기에는 브랜드샵들의 희비가 크게 엇갈릴 전망이다. 또한 그동안 매장 변화 요구가 많았던 뷰티크레딧과 스킨푸드는 내년부터는 리뉴얼을 진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휴플레이스와 뷰티플렉스도 제품 구성이나 시스템 등에서 새로운 전략을 선보일 것으로 예측돼 표면에 들어나는 확장 경쟁 외에도 보이지 않는 물밑

  • [졸업논문] 화장품 산업의 제품별 양극화 현상
  • 진출 성과 가시화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국내 성공 기업의 사례 분석 제1절. ABLE C & C - 미샤 성공사례분석 1. 기업 소개 2. 미샤의 성공 노하우 2.1. 가격 전략 (1) 유통구조 (2) 단순한 포장 (3) 합리적인 마진2.2. 판매 전략 (1) 소비자와의 강한 연대 (2) 매장 위치(3) 진열 방식2.3. 제품의 질 (1) 저렴한 가격, 낮은 질(2) 다양하고 전문화된 브랜드 컨셉3. 향후 보완해야 할 점 및 시사점 제2절 (주) 태평양 - ‘설화수’ 성공사례분석 1. 기업

  • [재무관리] 한스킨 비즈니스 모델, 재무분석
  • 한스킨 제품포트폴리오의 변화기업개요한스킨 매출액 및 영업이익 추이한스킨,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다!BB크림을 대표제품으로 2009년까지 큰 성장폭을 보여주었지만 경쟁심화와 브랜드력 관리 미흡으로 2009~2011년 실적부진면세점, 홈쇼핑 판매전략이 효과적으로 통하면서 2012년 큰폭으로 실적개선2012년 전반기 기준, 턴어라운드에 성공함.해외 진출 전략일본 진출, 대지진 이후 한국 화장품 업체의 큰 성장폭 지속일본 시장은 한스킨의 주 해외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